정몽규 축구협회장, 출마 의사 전달+공정위 심사 요청...4선 향한 의지 공식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4선을 향해 본격적으로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2일 축구협회에 따르면 정몽규 회장은 이날 오전 후보자 등록 의사 표명서에 서명해 제출했다.
앞서 허 전 이사장은 지난 25일 정 회장 체제 운영 방식을 비판하며 축구협회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 했다.
축구협회 회장 선거는 2025년 1월 8일 열리며, 이에 앞서 선거운영위원회가 내달 12일 구성돼 본격적인 선거 절차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4선을 향해 본격적으로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2일 축구협회에 따르면 정몽규 회장은 이날 오전 후보자 등록 의사 표명서에 서명해 제출했다.
이에 따라 정 회장은 직무 정지 상태가 됐으며, 차기 회장 선출 때까지 축구협회는 김정배 부회장 대행체제로 운영된다.
차기 회장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회장 임기 만료 50일 전까지 선거 참가 의사를 협회에 전달해야 한다. 2일은 임기 만료일인 2025년 1월 21일의 50일 전이다.
이로써 허정무 전 대전하나시티즌 이사장과 정 회장의 2파전 구도가 형성됐다. 앞서 허 전 이사장은 지난 25일 정 회장 체제 운영 방식을 비판하며 축구협회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 했다.
정 회장은 그동안 말을 아꼈으나 지난 달 28일 협회 내부에 회장 선거 출마 뜻을 밝힌 뒤 하루 뒤인 29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2024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후보 심사를 신청할 예정"이라며 4선 도전 의지를 공식으로 전했다.
축구협회 회장 선거에서 경선이 치러지게 된 건 정 회장이 처음 당선된 2013년 이후 12년 만이다. 당시 정 회장은 김석한 전 전국중등축구연맹 회장, 윤상현 국회의원, 허승표 피플웍스 회장 등을 제치고 당선됐다.
이후 2, 3선 연임 때는 단독 입후보해 경선을 치르지 않고 당선됐다. 정 회장은 11년간 축구협회 수장직을 맡으면서 각 시도 협회장들과 긴밀한 사이를 유지하면서 이번 선거에서도 유리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다만 그를 향한 외부, 특히 여론은 최악이다. 정 회장은 지난해 비리 축구인 100명 기습 사면에 이어 올해 초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체제 아시안컵 성적 부진,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 논란 등으로 축구 팬들의 비판은 물론 국회에도 불려가 질타를 받았다.
반면 허 전 이사장은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여론의 지지를 받았으나 기자회견에서 실현 가능성이 낮고 원론적인 공약을 내걸면서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정 회장이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 이달 25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후보 등록을 마치고 4선 도전 포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축구협회 회장 선거는 2025년 1월 8일 열리며, 이에 앞서 선거운영위원회가 내달 12일 구성돼 본격적인 선거 절차가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MHN스포츠 박태성 기자, 연합뉴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즐기기만 하는 정우성? 혼외자 이어 일반인 열애설까지 '점입가경'[M-scope] - MHNsports / MHN스포츠
- '현실 이두나?' 수지, 시크하게 뽐낸 각선미 - MHNsports / MHN스포츠
- 장원영vs안유진...아이브의 겨울 여친룩 비교, 승자는? - MHNsports / MHN스포츠
- 로제, 브루노 마스와 피맥 데이트 중 한국 문화 전수?...'아파트' 이어 "건배건배" - MHNsports / MHN스
- (여자)아이들 소연, 이번엔 무대에서 '탈퇴' 서수진 언급 - MHNsports / MHN스포츠
- '최강 동안' 투애니원 산다라박, 반전 몸매 공개...비키니 자태 자랑 '40대 맞아?' - MHNsports / MHN스
- 김태리 국극, 해외도 통했다...'정년이' 신기록 갱신 행보 - MHNsports / MHN스포츠
- 엔믹스, 나올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 '오묘하고 신선한' N가지 매력 발산! - MHNsports / MHN스포츠
- '엄친아' 정해인-정소민, 달달 수치 한도 초과...다정한 투샷 공개 - MHNsports / MHN스포츠
- '이찬오와 이혼' 김새롬, 시작부터 '매운 맛' 질문?..."정 떨어졌냐"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