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 입대 취소→거인 군단 4선발 유력' 전체 1순위 김진욱, 이젠 가능성을 넘어 '확신'을 안겨야 한다

이성민 2024. 12. 2. 0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무 야구단 입대를 취소한 김진욱(22)이 다음 시즌 롯데 자이언츠의 확실한 4선발로 자리 잡을 수 있을까.

이후 시즌이 끝날 때까지 롯데의 선발 로테이션을 지킨 김진욱은 19경기 4승 3패 평균자책점 5.31로 시즌을 마쳤다.

김진욱의 상무 입대가 확정됐다면 롯데는 다음 시즌 선발 로테이션 구성에 차질을 빚게 된다.

김진욱이 확실한 선발 투수로 등극하면서 롯데 투수진의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상무 야구단 입대를 취소한 김진욱(22)이 다음 시즌 롯데 자이언츠의 확실한 4선발로 자리 잡을 수 있을까.

김진욱은 오랜 기간 롯데의 ‘아픈 손가락’이었다. 그는 2021 신인 드래프츠에서 2차 1라운드 전체 1순위로 롯데 유니폼을 입었지만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했다. 좋은 구위를 가지고 있었지만 불안한 제구로 무너진 김진욱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6점대 평균자책점(6.31-6.36-6.44)을 기록했다.

롯데 팬들의 애간장을 타게 했던 김진욱은 2024시즌 가능성을 보였다. 퓨처스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한 그는 7경기 1승 1패 평균자책점 2.97로 호투하자 지난 5월 1군의 부름을 받았다. 이후 시즌이 끝날 때까지 롯데의 선발 로테이션을 지킨 김진욱은 19경기 4승 3패 평균자책점 5.31로 시즌을 마쳤다.

여전히 보완해야 할 점은 많았지만 그동안의 부진을 끊어내며 반등의 조짐을 보인 의미 있는 한 해였다. 특히 영점이 잡힌 부분이 가장 고무적이었다. 2021시즌부터 2023시즌까지 세 시즌 연속 9이닝당 볼넷(BB/9)이 6이 넘었던 김진욱은 올해 이 기록을 4.68까지 낮췄다.

원래 김진욱은 이번 시즌이 끝난 후 상무에 입대할 예정이었다. 그는 지난 8월 상무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입대 예정일은 이번달 2일이었다. 하지만 상황이 달라졌다. 2024시즌 종료 후 팔꿈치 부상을 당한 김진욱은 고민 끝에 상무 입대를 취소했다.

군 문제를 해결하려는 계획이 무산됐지만 오히려 다행일 수 있다. 김진욱의 상무 입대가 확정됐다면 롯데는 다음 시즌 선발 로테이션 구성에 차질을 빚게 된다. 2023시즌 롯데 선발진의 희망으로 올라섰던 나균안은 2024시즌 26경기 4승 7패 평균자책점 8.51로 완전히 붕괴됐다. 이인복은 구위 하락을 이겨내지 못하고 방출 통보를 받았다. 박진, 정현수, 이민석 등 ��은 선수들도 아직 확실한 카드로 내세우긴 부족하다.

이번 시즌 가능성을 보인 김진욱의 다음 과제는 확실한 4선발로 정착하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려면 월별 기복을 줄여야 한다. 김진욱은 5월 2경기에서 1승 평균자책점 3.86으로 제몫을 다했지만 8월에는 평균자책점이 8.62까지 치솟았다. 김태형 감독에게 신뢰를 받기 위해선 좀 더 꾸준한 활약이 필요하다.

김진욱이 팔꿈치 부상을 털어내고 롯데의 믿음에 보답하면 롯데의 가을야구 가능성은 더욱 밝아진다. 윤동희, 고승민, 나승엽, 황성빈 등 젊은 야수들을 앞에숴 야수진 리빌딩에 성공한 롯데의 남은 과업은 마운드 안정이다. 김진욱이 확실한 선발 투수로 등극하면서 롯데 투수진의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OSEN, 롯데 자이언츠 제공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