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장원영X지코X김영대,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환상의 MC 라인업 완성

박서연 기자 2024. 11. 28. 12: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코, 장원영, 김영대 / 마이데일리 DB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2024년 KBS 연말 가요 축제의 화려한 MC 라인업이 완성됐다.

28일 마이데일리 취재 결과, 그룹 아이브 장원영, 배우 김영대, 가수 지코는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로 나선다.

KBS 연말 가요제인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기존의 'KBS 가요대축제'의 새로운 타이틀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로 K팝의 글로벌 팬들을 위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장원영과 김영대, 지코의 환상적인 3MC 조합으로 기대를 높인다.

특히 장원영은 3년 연속 KBS 연말 가요 축제 MC로 활약한다. 앞서 장원영은 지난 2021년 KBS 2TV 음악방송 '뮤직뱅크'의 37대 은행장으로 통통 튀는 매력과 더불어 깔끔한 진행력을 자랑해 호평을 이끈 바. '2022 KBS 가요대축제'와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를 연이어 맡으며 축제를 안정적으로 이끈 덕에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 자리도 사수하게 됐다.

지코는 올해 처음으로 KBS 연말 가요제의 MC 마이크를 잡는다. 지코는 지난 9월 종영한 KBS 2TV 심야 음악 프로그램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를 통해 데뷔 첫 단독 MC에 나선 바 있다. 명실상부 가요계를 대표하는 래퍼 지코는 본연의 힙한 매력을 살린 진행력으로 눈도장을 찍고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도 접수한다.

김영대는 처음으로 MC를 맡는다. 안정적인 연기로 주목받고 글로벌 연하남으로 떠오른 김영대의 첫 MC 도전도 기대를 모은다.

한편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한국과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2월 14일과 15일 일본 후쿠오카 PayPay 돔에서 개최되는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스테이씨, 엔믹스, 뉴진스, 싸이커스, 라이즈, 스트레이키즈, ITZY, 르세라핌, 투어스, NCT WISH, 제로베이스원, 하이키 등이 출연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