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트럼프 효과?… HD현대미포, 최근 1년 중 가장 높은 주가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미포가 최근 1년 내 최고가를 새로 썼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발언과 국내 조선업이 호황 주기로 돌입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국내 조선업의 경우 '트럼프 트레이드'의 진정한 수혜주로 지목된다.
국내 조선업이 호황기에 접어들었다는 통계도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미포가 최근 1년 내 최고가를 새로 썼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발언과 국내 조선업이 호황 주기로 돌입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28일 장 초반 HD현대미포는 전날보다 2.91% 오른 13만800원까지 뛰었다. 이는 최근 1년 중 가장 높은 주가(52주 신고가)다. 다만 이후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이날 오전 오전 11시 6분 기준 전날 종가 12만6200원보다 0.87% 내린 12만5100원에 거래 중이다.
국내 조선업의 경우 ‘트럼프 트레이드’의 진정한 수혜주로 지목된다. 이달 7일(한국 시간) 트럼프 당선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통화하면서 미국 조선업에 대한 한국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시장에선 HD현대미포와 같은 조선주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커진 상태다.
국내 조선업이 호황기에 접어들었다는 통계도 나온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6월까지 새로 건조하는 발주량은 전년 동기 대비 유사했지만, 하반기부터는 발주량이 증가세를 보였다.
HD현대미포는 올해 그리스 선주 에벌렌드(Evaland Shipping)에 2667억원 규모의 석유화학제품 운반선(PC선) 계약을 수주하기도 했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HD현대미포가 비나신 조선소의 효율을 끌어올려 2030년까지 생산 척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승기] 연비·공간·주행성능 ‘3박자’ 갖췄다… 韓·美 휩쓴 이유 증명한 팰리세이드 하이브
- [주간증시전망] 6000 바라보는 코스피… 26일 엔비디아 실적 발표
-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방침에도 ‘노도강·금관구’만 팔렸네
- [동네톡톡] “결혼하면 6000만원” 지자체판 ‘나는솔로’ 경쟁
- 저가 공세에 커피 업계 구독 실험 확산… 수익성 악영향 우려도
- [비즈톡톡] ARM 지분 정리한 엔비디아, 인텔에 베팅한 이유
- [Why] 세계 최대 식품 기업 네슬레가 아이스크림 사업서 손 떼는 이유
- [100세 과학] 대상포진 백신, 치매 막고 노화 늦춘다
- “하루만 들고 있어도 용돈”…변동성 큰 장세에 ‘배당 막차’ 타는 스마트 개미
- “평당 3억 땅에 임대주택?”… 용산 이어 강남에도 근조화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