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려고 음바페 데려왔나…디펜딩 챔피언의 굴욕, 레알 마드리드 챔스 탈락 위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28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스테이지 5차전 경기에서 0-2 패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여름 자유계약(FA)으로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를 영입했다.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 이적 후 라리가에서 7골1도움을 기록하고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1골1도움에 그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28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스테이지 5차전 경기에서 0-2 패했다.
대회 3패째를 기록한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6점에서 제자리걸음을 하며 24위로 추락했다.
이번 대회부터는 조를 나누지 않고 36개 팀의 순위를 세워 토너먼트 라운드 진출팀을 결정한다. 1~8위는 16강으로 직행하고 9~16위는 시드 배정을 받고 플레이오프로 향한다. 17~24위는 시드 없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16강 진출을 모색할 수 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 순위면 플레이오프에 턱걸이하게 된다. 만약 한 계단만 더 떨어지면 바로 탈락한다. 지난시즌 우승팀의 굴욕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여름 자유계약(FA)으로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를 영입했다. 하지만 스페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지난시즌만 못하다. 라리가에서는 선두 바르셀로나(34점)에 승점 4점 뒤진 2위에 머물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5경기 사이 세 번이나 졌다.
음바페 영입 효과를 크게 누리지 못하는 모습이다. 음바페는 이날 결정적인 페널티킥을 실축했다. 0-1로 뒤진 후반 16분 얻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지 못하면서 팀을 수렁으로 빠뜨렸다. 결국 추가골을 얻어 맞고 패했다.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 이적 후 라리가에서 7골1도움을 기록하고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1골1도움에 그치고 있다. 눈에 띄는 활약은 아니다.
또 다른 에이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했다고 하지만 음바페, 주드 벨링엄이 출격한 레알 마드리드가 이렇게 허탈한 패배를 당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비연예인과 ‘뽀뽀’하는 사진 어떻게 유출됐나…제보자 “강남서 주웠다”
- 문가비, ‘스포츠서울’과 단독 인터뷰 “여자는 여왕처럼 대접 받아야” 과거 발언 재조명
- 허경환, 美서 열린 주짓수 대회 준우승 쾌거
- 정우성, 문가비 사례 더 있다…‘혼인 외 출생아 수는 1만900명’
- 모델 이현이,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예정된 일정 취소”
- 정우성, 일반인 여성에게 DM?…소속사 “개인 사생활”[공식]
- 김대호, 하지원과 열애설 터지나…차 문 닫아주는 모습 포착(‘대장이 반찬’)
- 정우성, 스킨십 사진 유출에 입장…소속사 “확인 불가”[공식]
- 차승원, 유해진에게 짜증…국자 집어던지고 ‘포기’ 선언(‘삼시세끼’)
- 정우성이 쏘아올린 혼외자 이슈…국내외 혼외자 연예인은 누구? [SS연예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