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진혁, 선천적 심장병 앓아...‘병역 면제 판정’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업텐션 출신 배우 이진혁이 선천적 심장병으로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27일 엑스포츠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진혁은 선천적 심장 질환으로 인해 병역 면제를 판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혁은 "지금까지 밝힌 적이 없는데 사실 심장병이 있다"며 "선천적으로 있던 것이고 태어나자마자 수술한 거라 잘 모르지만 판막이 제 기능을 잘 못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진혁은 2019년 그룹 '업텐션' 활동을 중단하면서 배우로 영역을 넓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업텐션 출신 배우 이진혁이 선천적 심장병으로 병역 면제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27일 엑스포츠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진혁은 선천적 심장 질환으로 인해 병역 면제를 판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996년생으로 올해 만 나이 28세이다. 또 2015년 그룹 ‘업텐션’ 멤버로 데뷔했으며 2019년에는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했다.
당시 수준 높은 실력과 밝은 성격, 성실함 등으로 주목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다만 최종 데뷔 문턱에서 14위를 기록하며 안타깝게 탈락한 바 있다. 이후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심장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이진혁은 “지금까지 밝힌 적이 없는데 사실 심장병이 있다”며 “선천적으로 있던 것이고 태어나자마자 수술한 거라 잘 모르지만 판막이 제 기능을 잘 못 했다”고 밝혔다. 이에 초등학생 때는 모든 사람이 자신처럼 새가슴에 흉터를 가지고 있는 줄 알았다고.
그는 “초등학생 때 ‘나만 (흉터를) 가지고 있는 거구나’라고 알게 됐다”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아이돌을 하려고 회사에 들어왔을 때 걸림돌이 됐다”고 털어놨다. 연습하면서 체력이 많이 떨어졌기 때문.
이진혁은 “어머니께서 힘들면 하지 말라고 하셨지만 ‘내가 왜 이것 때문에 포기해야 하지? 극복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렇게 매일같이 연습한 결과 심장이 커지고 근육이 발달하게 됐다고 한다.
그는 “주치의 선생님이 특이 케이스까진 아니지만 노력으로 지병을 극복한 것은 드물다면서 신기해하셨다”며 “지금도 정기검진을 매일 받는다”고 전했다.
한편 이진혁은 2019년 그룹 ‘업텐션’ 활동을 중단하면서 배우로 영역을 넓혔다. 그는 2020년 MBC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을 시작으로 JTBC 드라마 ‘놓지마 정신줄’,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했다.
지난 5월 JTBC 드라마 ‘비밀은 없어’에 출연해 송풍백 캐릭터로 열연을 펼쳤다. 또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멤버로 합류해 예능감을 자랑하기도 했다.
박가연 온라인 뉴스 기자 gpy1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의 봄’ 대박 난 정우성, 광고는 0건…‘혼외자 논란’ 대비?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도 사
- 日로 성매매 원정 가는 中 남성들… 과거 일본 남성들 똑같이 흉내
- 강호동·서장훈, 민경훈 결혼식서 눈물 터졌다…현장 어땠길래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집들이서 친구 남편이 성추행, 남편은 친구와... 부부동반 만남의 '막장 결말'
- 아들 떠나보내고 “가슴으로 낳아”…‘54세 차이’ 딸 첫 공개한 박영규
- 김나정 측 “손 묶이고 안대, 강제로 마약 흡입”…경찰 조사 후 첫 입장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나 집주인인데 문 좀”…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한 20대男, 구속
- “내 딸이 이렇게 예쁠 리가” 아내 외도 의심해 DNA 검사…알고보니 ‘병원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