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오티, 삼성SDI에 ESS용 LFP 배터리 장비 납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오티가 삼성SDI에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장비를 납품했다.
엠오티는 27일 삼성SDI에 ESS용 LFP 배터리 조립공정 개발 라인을 납품했다고 밝혔다.
엠오티는 삼성SDI의 생산 일정에 맞춰 ESS용 LFP 배터리 조립 공정 장비를 순차적으로 납품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오티가 삼성SDI에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장비를 납품했다.
엠오티는 27일 삼성SDI에 ESS용 LFP 배터리 조립공정 개발 라인을 납품했다고 밝혔다. 엠오티는 양극과 음극에 탭을 접착해 전류를 흐르게 하는 탭 웰딩 장비와 배터리 형태를 형성하고 밀봉하는 패키징 장비를 제작하는 이차전지 조립 설비 전문 기업이다.
삼성SDI는 지난 9월 울산 사업장에서 LFP 마더라인을 구축한 데 이어 장비 공급사 선정을 완료하며 2026년 양산 목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엠오티는 삼성SDI의 생산 일정에 맞춰 ESS용 LFP 배터리 조립 공정 장비를 순차적으로 납품할 계획이다.
엠오티는 지난 18일 코스닥 시장에도 상장했다. 회사는 이차전지 조립 공정에 대한 독자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고체 배터리,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LFP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의 상업화에 성공했다.
김충규 엠오티 부사장은 "삼성SDI의 LFP 배터리 양산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오랜 양산라인 구축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시장에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행 중인 버스기사 얼굴에 오줌테러한 50대…주먹까지 휘둘러
- 홍천 산악지대서 굴러떨어진 육군 일병 끝내 숨져
- 20∼70대 남성, 80여명 깜빡 속았다…122억 뜯긴 사연은?
- "차 안에서 무슨 일 있었길래"…50대 부부, 흉기 찔린채 발견돼
- 조국 딸 조민, `깜짝 근황` 전해 …스킨케어 화장품 CEO 됐다
- 비자 취소부터 기술 차단까지… 트럼프, 中 더 조인다
- [대선 D-5] 여지 남겨둔 단일화…국힘, 일단 `김문수 자강론`·`이준석 사표론` 올인
- 한국GM, 임단협까지 미루고 자산 매각… 韓 철수설 재부상
- 한전, 사우디 ‘비전 2030’ 겨냥… 원전·재생에너지 수주 총력
- `빚 많은 기업` 10년만에 최다… 유진·부영·영풍·세아 등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