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길 이름에 '윤석열' 사진?.. 구글 '의열단 인물' 검색하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서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이름에 윤석열 대통령의 사진이 표시되는 문제가 발견돼 논란이 되고 있다.
26일 구글에서 '의열단 인물' 또는 '의열단 활동'을 검색하면, 독립운동가들의 이름과 사진이 함께 나열되는데, 윤봉길 의사의 이름과 연결된 사진에 윤석열 대통령의 얼굴이 등록돼 있는 상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립운동가 정보 오류에 이용자 불만 고조돼
26일 구글에서 ‘의열단 인물’ 또는 ‘의열단 활동’을 검색하면, 독립운동가들의 이름과 사진이 함께 나열되는데, 윤봉길 의사의 이름과 연결된 사진에 윤석열 대통령의 얼굴이 등록돼 있는 상황이다. 이와 같은 문제는 한 온라인 사이트에 ‘윤봉길 의사 모욕하는 구글’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면서 알려졌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윤봉길 의사의 검색 결과로 이동하며 올바른 사진과 설명이 나오지만, 검색창 상단에 나타나는 작은 미리보기 이미지에는 여전히 윤 대통령의 얼굴이 남아 있다.
이번 사태는 독립운동가에 대한 왜곡된 정보 표시로 이어질 수 있어 이용자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한 이유에 대해 구글 측은 “현재 확인 중”이라고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발생한 검색 결과는 26일 오후 7시 현재까지 수정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고 있다.
김명상 (ter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