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5개 오프라인 채널 첫 통합 마케팅…세일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슈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창립 31주년 기념 '스타세일'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12월 2∼8일)와 편의점 이마트24(12월 1∼15일)도 참여한다.
이마트는 스타상품 10종 외에 창립 특별 기획으로 대광어회와 호주산 차돌박이, 딸기와 감귤, 암소 한우와 암퇘지 삼겹살·목심 등도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슈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창립 31주년 기념 ‘스타세일’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12월 2∼8일)와 편의점 이마트24(12월 1∼15일)도 참여한다.
이마트는 이들 채널과 공동 기획해 만든 초저가 ‘스타상품’ 10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매입 규모를 키워 단가를 크게 낮췄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액츠 딥클린 캡슐 세탁세제(28개입)는 두 팩을 9900원에 판매한다. 다른 회사 e커머스에선 이 제품 한 팩을 8000원~1만원에 판매 중이다. 이마트는 스타상품 10종 외에 창립 특별 기획으로 대광어회와 호주산 차돌박이, 딸기와 감귤, 암소 한우와 암퇘지 삼겹살·목심 등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올해 들어 본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신선식품과 주요 생필품의 매입, 물류를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해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낮추는 게 핵심이다. 올 3분기 이마트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3.4% 증가한 1117억원에 달한 것도 이런 전략을 실행한 결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화점은 안가도 여긴 매일 가요"…MZ 놀이터 '대성공'
- 인스타 사진 보고 그린 그림이 3억원…28세 한국작가 '돌풍'
- "분당신도시 어쩌나"…'이주 대란' 공포에 초긴장
- "엄살 아니고 진짜 심각해요"…서울 종로 '충격 근황' [현장+]
- '블프' 기다렸는데…"삼성 '갤S24' 사세요" 꿀팁 나온 까닭은
- 정우성 아들 낳은 문가비 누구…톱모델 전여친 화제 모은 '셀럽'
- "죽을 때까지 월 1100만원씩 연금 탄다"…어떻게 했길래?
-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 정우성 "결혼, 안 한게 아니라 못한 것"…문가비 임신 중 인터뷰 보니
- "5억 밑은 안돼"…손흥민父 고소한 40대 학부모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