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진심 축하" '화끈한' 도요타, 日 일간지에 일제 '한글광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의선 회장과 현대자동차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도요타가 25일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서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차지한 현대자동차그룹을 축하하는 '한글 광고'를 일본 주요 일간지에 일제히 실어 화제다.
도요타는 이날 니혼게이자이신문,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에 10여개 현지 매체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그룹 회장이 카레이서, 경주차와 함께 환호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한국어와 일본어로 두 회사의 경쟁과 협력을 기념하는 내용의 광고를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드라이버 부분 우승에
도요타 '우의 과시' 광고 게재
정의선-도요다 아키오, 잇단 공개회동
도요타가 25일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서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차지한 현대자동차그룹을 축하하는 '한글 광고'를 일본 주요 일간지에 일제히 실어 화제다.
도요타는 이날 니혼게이자이신문,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에 10여개 현지 매체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그룹 회장이 카레이서, 경주차와 함께 환호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한국어와 일본어로 두 회사의 경쟁과 협력을 기념하는 내용의 광고를 게재했다. 일본어로는 "우승을 걸고 경쟁해 즐거웠다"면서 "모터스포츠 팬 여러분들도 즐겁게 봐주셨다. 내년에도 멋진 승부를 겨룹시다"라고 적었으며, 한국어로는 "정의선 회장과 현대자동차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넣었다.
도요타는 전날 종료된 WRC결승전에서 멋진 승부를 겨룬 현대차그룹과 경쟁과의 협력을 상징하며, 이같은 광고를 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는 올해 WRC의 마지막인 일본 랠리에서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을 차지했다. 제조사부분에서는 도요타가 역전승하며, 4연패를 달성했다.
정의선 회장은 WRC 마지막 랠리 참관을 위해 직접 일본 현지를 방문,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 회장과 한 달 만에 다시 회동했다. 지난달에는 도요다 아키오 회장이 경기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에 참석해, 정 회장을 옆좌석에 태우고, 드라이빙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두 회장이 공개 만남을 거듭함에 따라 수소, 로봇, 인공지능(AI)등을 중심으로 전격적인 사업협력을 모색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