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중금속 90% 제거하는 정수필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터 전문업체 워터웰이 선보인 '다용도 수전 정수필터'(사진)는 1~3마이크로미터(1000분의 1㎜)가량의 미세한 녹과 잔류 염소 발암물질, 중금속, 냄새 등을 90% 이상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필터는 원통형 구조로 만들었기 때문에 경쟁사 제품보다 30% 이상 통수량이 많은 것이 강점이다.
워터웰의 또 다른 제품인 샤워필터는 정수기에 쓰이는 1·2차 필터를 개량해 결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터웰 '다용도 수전 정수필터'
필터 전문업체 워터웰이 선보인 ‘다용도 수전 정수필터’(사진)는 1~3마이크로미터(1000분의 1㎜)가량의 미세한 녹과 잔류 염소 발암물질, 중금속, 냄새 등을 90% 이상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필터는 원통형 구조로 만들었기 때문에 경쟁사 제품보다 30% 이상 통수량이 많은 것이 강점이다.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물이 들어오는 구조로, 필터 정수율과 수명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워터웰의 또 다른 제품인 샤워필터는 정수기에 쓰이는 1·2차 필터를 개량해 결합했다. 카본블록을 만들 때 쓰이는 바인더와 활성탄을 최상의 상태에서 합치는 공법을 적용했다. 지정배 워터웰 대표는 자녀의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샤워기 필터를 개발하면서 2014년 회사를 세웠다. 지 대표는 “우리 제품은 모두 수돗물 속 염소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며 “필터 시장을 넘어 소비자의 건강을 지키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퓨처엠, 엘앤에프 등이 워터웰의 고객사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을 때까지 월 1100만원씩 연금 탄다"…어떻게 했길래?
- 샤워할 때 양치질 하다가…30대 여성 '날벼락' 기막힌 이유 [건강!톡]
- "너무 부러워" 난리 나더니 결국…편의점서 대박 터졌다 [이슈+]
- '115조원'어치 금광 터졌다…옆나라 중국 또 '잭팟'
- 정우성, 혼외자 이어 열애설…다정히 뽀뽀한 여성 누구 [영상]
- 정우성 "결혼, 안 한게 아니라 못한 것"…문가비 임신 중 인터뷰 보니
-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 '꿈 산산조각 났다' 격노한 푸틴…2년 새 무슨 일이 [원자재 이슈탐구]
- 정우성 아들 낳은 문가비 누구…톱모델 전여친 화제 모은 '셀럽'
- "내가 죽으면 자식에게 월 300만원씩 줘라"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