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도 아닌 거냐" 기안84, 뉴욕마라톤 완주에도 분노한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뉴욕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해 인생 두 번째 풀코스 완주에 성공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에선 기안84가 '뉴욕 마라톤 대회'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1년 전 청주 마라톤에서 생애 첫 풀코스 완주에 성공했던 기안84는 자신감을 얻어 '4시간 이내 완주'를 목표로 두 번째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뉴욕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해 인생 두 번째 풀코스 완주에 성공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에선 기안84가 '뉴욕 마라톤 대회'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땅바닥 조식으로 베이글 2개를 먹어 에너지를 보충하고 배 번호표와 무릎 테이핑 등 달릴 채비를 하는 그의 모습은 두 번째 풀코스 도전인 만큼 여유로웠지만, 보는 이들의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1년 전 청주 마라톤에서 생애 첫 풀코스 완주에 성공했던 기안84는 자신감을 얻어 '4시간 이내 완주'를 목표로 두 번째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했다.
그가 출전한 곳은 세계 6대 마라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마라톤 대회'다. 무려 6만여명이 집결한 현장의 엄청난 스케일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신호와 함께 자신만의 목표를 가지고 출발한 기안84는 응원하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미소를 짓는가 하면 페이스를 찾아 속도를 올려 러너들을 앞서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호기로운 출발과 달리 20㎞ 구간을 통과하면서 급격하게 체력의 한계에 부딪혔다. 게다가 '죽음의 다리'라고 불리는 오르막길 구간을 지나 31㎞ 지점에서 기안84는 결국 주저앉고 말았다.
체력 방전으로 만신창이가 된 몸을 힘겹게 일으킨 그의 눈에 목발을 짚고 달리는 러너가 들어왔다. 어떤 상황에서든 저마다의 최선을 다해 달리는 러너들의 모습에 기안84는 "제가 배부른 입장이 돼버리잖아요. 더 열심히 뛰었던 것 같아요"라며 당시 마음을 전했다.
자신과의 외로운 싸움을 하며 달린 기안84는 완주 지점에서 "기안84 할 수 있어!"라며 자신을 응원하는 교민들의 모습에 마지막 힘을 쏟아냈다. 교민이 준 태극기를 두르고 달려 마침내 완주에 성공했다.
기안84는 "국가대표도 아니고, 올림픽 선수도 아닌데 태극기를 펼칠 때 묘한 뭉클함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안84의 완주 기록은 4시간 48분16초였다. 다음날 땀과 노력이 담긴 메달에 기록을 새긴 기안84는 뉴욕 마라톤 완주자들의 이름이 실린 뉴욕 타임스 지면에 약 5분 차이로 이름이 실리지 않는 것을 보고 분노를 터트려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는 "4시간44분 지난 기록은 사람도 아닌 거냐. 해준다고 했으면 끝까지 해야지"라며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기안84는 달리기에 대해 "온전히 나를 찾게 해주는 것"이라며 자신의 목표를 위해 계속해서 달릴 것을 예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작년부터 광고 0건…'혼외자 출산' 위약금 물어주나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오정연 "오토바이 100㎞ 달리다 사고…기억 사라져"
- "번호 줘도 될까"…정우성, 여성과 나눈 DM 유출
- 300억 VS 7억…정우성, 혼외자 선택은 이혼 재산분할 리스크?
- 주진우 "한동훈 가족 명의 글, 일 평균 2개…여론조작 아냐"
- "정우성·문가비 양육비 소송하면 역대 최고 판결날 수도"
- 정우성이 쏘아올린 비혼 출산 이슈…댓글 설왕설래
- 이소영 의원, 정우성 지지 "아이 위한 혼인 유지는 편견"
- 정우성 스킨십 사진 제보자 "9월 강남역 사진점에서 주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