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FC온라인 대학 최강자는…부산서 전국 e스포츠 대회 개최

권용휘 기자 2024. 11. 22. 2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23, 24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전국 e스포츠 대학 최강자를 결정하는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결선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3일 낮 1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FC 온라인 2개 종목의 대학 최강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경기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 24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23, 24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전국 e스포츠 대학 최강자를 결정하는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결선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3일 낮 1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FC 온라인 2개 종목의 대학 최강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경기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은 지난 9~11월 진행된 전국 본선에서 조별 1위, 2위를 차지한 국제대·부산대·수성대·신구대와, 지난 9일 진행된 결선진출전 상위 2개 팀인 오산대·홍익대 총 6개 팀이 경기를 진행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전국결선은 3전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1일차에는 전국본선 조별 2위와 결선진출전 1위, 2위 팀이 참가하는 6강 경기와 각 경기 승자가 전국본선 조별 1위와 맞붙는 4강 경기가 진행되며, 2일차에는 e스포츠 대학 최강자를 가리는 결승전과 3/4위전이 진행된다.

FC 온라인 종목은 전국본선 1위, 2위를 차지한 경동대·신구대와, 결선 진출전 상위 2개 팀인 강릉원주대·단국대·의 총 4개 팀이 최종 우승 자리를 두고 경쟁한다. FC 온라인 종목 전국결선은 각 경기별로 3대 3 엔트리 방식의 3세트 2선승제 경기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되며, 1일차에는 4강 경기가, 2일차에는 3·4위전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대학리그 전국결선은 브레나에서 현장 관람이 가능하며, 이스포츠 대학리그 공식 방송 채널인 유튜브, 치지직, SOOP(구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도 시청할 수 있다.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브레나를 방문한 누구나 15층의 대형 치어풀 존과 16층에서 그릴 수 있는 치어풀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다. 15, 16층에서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럭키 드로우 추첨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개막식 참관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디즈 의자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수험표를 가져오면 넥슨캐시와 함께 경품을 제공하는 ’고3 수능해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시작된 ‘대학리그’는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선정한 시드권 대학이 참여하는 전국본선과 수도·강원권, 영남권, 충청권, 호남권의 4개 권역별 대표 선발전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전국본선 조별 상위 2개 팀과, 결선진출전 상위 2개 팀으로 선발된 대표팀이 전국결선에서 최종 우승을 겨루게 된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대학리그를 통해 대학 e스포츠 활동의 구심점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학 e스포츠 문화가 청소년 e스포츠와 e스포츠 실업 리그의 교두보가 되어 생활 e스포츠 문화를 확산해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