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 2024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IBK창공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창공 기업 성과발표 및 투자·협업 논의
[더팩트│황원영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 2024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IBK창공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하반기 육성기업 87개 중 AI,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26개 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첫째 날 기조연설에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의 김은지 PD가 연사로 나선다. 흑백요리사의 성공스토리를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창의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해 대·중견기업 9개사(LG사이언스파크·HL만도·CJ제일제당·셀트리온·네이버클라우드 등)와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및 협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VC 투자 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리스트와의 1대 1 상담을 통해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갖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관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데모데이가 육성의 마무리 행사가 아닌 또 다른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세는 인공지능?…22대서도 되풀이되는 '유사 법안' 발의
- '이재명 대위기'에도 힘 못 쓰는 與…이유는
- 오정세, 'Mr. 플랑크톤' 어흥으로 내디딘 첫발[TF인터뷰]
- 권화운, '용수정'과 러닝으로 깨달은 즐거움[TF인터뷰]
- '나이·성별·출신 따지지 말라' LG 구광모, 올해도 실력주의 혁신 인사
- [오늘의 날씨] 첫 눈 온다는 소설…맑고 추워요
- [장병문의 경제살롱] 한미약품그룹 '고발전'…'내부 총질'로 자멸하나
- [내 집은 어디에①] 우리는 왜 이토록 '내 집 마련'에 사활을 거는 걸까?
- [그래도 K리그] 막 오른 '승강 전쟁'...전남 PO '진출', 부산 '눈물'
- 박정훈 대령 징역 3년 구형…변호인단 "무죄 선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