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파견 북한 고위 장성 21일 우크라 미사일에 피격-WSJ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 고위 장성이 최근 우크라이나군의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공격으로 부상했다고 한 서방 당국자가 밝힌 것으로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존 커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대변인은 지난달 우크라이나에서 전투하는 북한 군대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이 "당연한 일이며 당연한 표적"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군이 미 지원 에이태큼스(ATACMS; 육군전술미사일체계)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도록 허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크라, 러 쿠르스크에 스톰쉐도우 10기 발사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 고위 장성이 최근 우크라이나군의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공격으로 부상했다고 한 서방 당국자가 밝힌 것으로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WSJ는 고위 북한 장교가 우크라이나 전쟁 희생자가 됐음을 서방 당국자가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지적했다.
우크라이나는 21일 영국이 지원한 스톰쉐도우 공대지 미사일 최소 10기로 쿠르스크 지역을 공격했다.
서방 당국자는 부상한 북한 장교가 얼마나 고위급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유엔 주재 북한 대사관은 코멘트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존 커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대변인은 지난달 우크라이나에서 전투하는 북한 군대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이 “당연한 일이며 당연한 표적”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군이 미 지원 에이태큼스(ATACMS; 육군전술미사일체계)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도록 허용했다. 이는 러시아가 북한 군대의 지원을 받는 것에 대한 대응이라고 미 당국자들이 밝혔다. 에이태큼스 미사일은 지난 20일 러시아 브랸스크 지역을 공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kang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날 구해준 분" 김범수, 11세 연하 아내 첫 공개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전남편 살아있다"
- '이혼' 함소원, 딸 데리고 한국 돌아왔다…"혼자 키우기 두려워"
- 학비가 무려 7억…이시영이 아들 보낸다는 귀족학교 어디
-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범인도피교사죄 무죄 확정
- "이틀간 못 일어나"…박지윤과 '이혼소송' 최동석, 근황 보니
- 유병재, '러브캐처4' 이유정과 열애하나…한소희 닮은꼴
- "남성의 날 맞아"…타월 하나 '달랑' 걸친 女 광장서 댄스(영상)
- 개그맨 성용 사망 "억측 삼가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