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특별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국가품질특별상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 의해 선정된 우수 단체 또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 대한 성과와 국정과제 이행 현황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HLB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특별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국가품질특별상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 의해 선정된 우수 단체 또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 대한 성과와 국정과제 이행 현황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지난해 국가품질경영 유공단체상을 수상한 기업은 총 32개사였지만, 올해는 21개사로 축소됐다.
선정된 21개사 중 민간기업은 11개사였으며, 이 중 제약·바이오 기업은 HLB와 한미약품뿐이다. HLB는 △저탄소경영에 기반한 재생에너지 사용확대 △안전보건 및 반부패경영 강화 △사회적 가치측정(SV) 및 인권 리스크 관리를 위한 체계 구축 △설치의무가 없는 감사위원회의 선제 도입 등 ESG 부문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백윤기 HLB 대표는 "경영이념을 토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기징역' 받자 "감사합니다" 박수…'생중계 살인' 유튜버
- "'정글' 촬영중이었는데"…김병만, 전처 폭행혐의 '불기소' 처분
- 길거리에서 싹싹 비는 아이 머리를 '퍽'…니킥까지 날린 남성
- '5만원 쥐여주고 바지 내려'…한국 찾은 외국인 女 코치 강제 추행한 70대 남성
- 에일리 '4월의 신부 된다'…'솔로지옥' 최시훈과 결혼을 결심한 이유는?
- "월 1000만원 줘도 안 한다"는 입주 도우미 공고…조건이 뭐길래?
- "무신사·컬리 보고있나"…올리브영 '승승장구'
- 글로벌파운드리, 최대 15억달러 반도체 보조금 받는다
- "카페 사장님, 손님 앞에서 펑펑 울어"…150개 주문하고 '노쇼'
- [DCS 2024] 웹툰 작가 강풀 "조명가게, 무빙과 다른 결…원작보다 풍성, 자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