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인터내셔널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경영 분야의 국제 표준이다.
LX인터내셔널은 안전보건 경영을 기업 활동의 핵심 경영 요소로 인식하고 국내외 주요 사업장의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 체계를 강화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경영 분야의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하는 등 안전보건 활동을 자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경영체계를 갖춘 기업에게 부여된다.
LX인터내셔널은 안전보건 경영을 기업 활동의 핵심 경영 요소로 인식하고 국내외 주요 사업장의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 체계를 강화해왔다.
지난 2021년 전사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제정·공표했으며 △사업장 위험성 평가 실시 △안전 캠페인 전개 △임직원 안전보건 교육 등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문화 리더십 수준을 향상하고, 이행 점검을 고도화하는 등 안전보건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LX인터내셔널은 준법 경영시스템(ISO 373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ISO 27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추진해 왔다.
김필용 LX인터내셔널 법무·ESG담당(전무)은 “앞으로도 전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선제적인 예방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EV5, 내년 3분기 광주서 만든다…“韓·中 투트랙 생산 체제”
-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첫 공개…내년 韓 상륙
- 엔비디아, 3분기 매출 350억8000만달러…시장 예상치 상회
- 신한은행, 베트남서 스타트업 '원석' 발굴한다
- STO 법안 여야 동시 발의…조각투자업계 “골든타임 수성해야”
- 실종된 자폐 아동 찾은 드론 [숏폼]
- 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4조…유동성 문제 없다”
- 트럼프 '비트코인 대통령' 되나… 백악관에 가상화폐 전담팀 신설 추진
- 이성상 목원대 교수 “정부·산업계, IP서비스업 성장 지원 위해 지혜 모아야”
- [글로벌 AI 특허출원동향]메드라 '랩 프로토콜 자동화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