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팔면 얼마 주실래요?’ 토트넘 미친 계획 폭로...“갈라타사라이와 협상 계획”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토트넘이 손흥민을 원하는 갈라타사라이와 협상 테이블을 차릴 것이라는 믿기 힘든 보도가 나왔다.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부터 튀르키예 매체를 중심으로 갈라타사라이가 손흥민 영입에 도전할 것이라는 소식이 쏟아지고 있는 중이다.
튀르키예 파나틱은 갈라타사라이의 손흥민 영입설을 중심적으로 보도했다. 파나틱은 "갈라타사라이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중요한 윙어들과 헤어졌다. 이제 갈라타사리이는 공격적인 시즌을 출발을 해낸 이번 시즌에 윙어 포지션에 보강을 노리고 있다. 갈라타사라이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하킴 지예흐도 보낼 계획이다"며 갈라타사라이가 윙어 보강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갈라타사라이는 손흥민 영입을 위해 각을 보지 않을 생각이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부터 손흥민을 데려오기 위해 움직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토트넘이 아직까지 손흥민의 계약을 1년 더 연장하는 조항을 발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1월 이적시장에서 토트넘이 손흥민을 매각할 의사가 있는지 파악해본 후, 토트넘이 응하지 않는다면 여름 이적시장까지 기다린 후에 재차 손흥민 영입을 노려보겠다는 게 갈라타사라이의 계획이다. 갈라타사라이의 계획은 토트넘이 1년 연장 조항을 발동한다면 꼬일 수밖에 없지만 확실한 건 갈라타사라이가 진심으로 손흥민 영입에 나설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파나틱의 보도가 나온 후 영국 현지에서도 손흥민과 갈라타사라이 이적설 관련 보도가 쏟아지고 있는 중이다. 공신력이 높지 않지만 영국 더 하드 태클에서는 토트넘이 손흥민을 두고 갈라타사라이와 협상 테이블을 차릴 것이라는 충격적인 보도를 내놓았다.
이어 "손흥민은 갈라타사라이의 유력한 타깃으로 떠올랐고, 터키 챔피언들은 1월 이적시장에서 토트넘에서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한 공세를 펼칠 준비가 됐다. 갈라타사라이는 손흥민과의 계약을 두고 토트넘과 협상 일정을 잡았다"고 강조했다.
위 매체는 손흥민의 입장에 대해선 "다재다능한 아시아 공격수인 손흥민은 북런던 클럽인 토트넘에서 첫 발을 내디뎠으며 지난 9년 반 동안 뒤를 돌아보지 않았다. 토트넘이 계약 1년 연장 조항을 발동할 준비가 된 동안, 한국 국가대표인 손흥민은 토트넘에서의 미래에 점점 불안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 하드 태클의 전망과 다르게, 유력 기자들은 토트넘과 손흥민의 동행은 2024~2025시즌을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강하다. 'HERE WE GO'로 유명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최근 토트넘이 손흥민의 계약을 1년 더 연장할 것이라고 보도하면서 양 측의 동행은 다음 시즌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다음 시즌 계획에 이미 손흥민을 포함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이적시장 전문가인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 역시 손흥민이 토트넘에 1시즌 더 남을 것이라고 보도하면서 손흥민 역시 토트넘 잔류를 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도 토트넘을 원하고, 토트넘도 손흥민이 필요하기에 양 측의 이별은 아직 상상하기가 어렵다.
일반적으로 구단에서 선수의 계약을 1년 더 연장하는 경우는 2가지다. 진심으로 계약 연장을 위해서거나 1년 연장 조항을 발동한 후 이적시장에서 매각하는 방향이다. 토트넘의 의도는 전자에 가깝다.
한편 갈라타사라이는 튀르키예 최고 명문이다. 튀르키예 쉬페르리그 24회 우승으로 리그 최다 우승팀으로 압도적인 우승 이력을 자랑한다. 튀르키예 컵대회에서만 우승을 35번이나 해냈다. 우물 안 개구리도 아니다. 1999~2000시즌에는 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도 해냈다. UEL 우승 자격으로 참가한 2000년 UEFA 슈퍼컵에서도 트로피를 차지한 튀르키예 최고 명가다.
최근에도 UCL이나 UEL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토트넘과의 일전에서도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토트넘을 뭉갠 적이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새롬 '마약+외도설' 이찬오 저격했다 "난 6년 일 끊겼는데 재혼해 잘…
- 박연수, '양육비 갈등' 송종국 또 저격 "슬플 땐 웃자, 우리 셋 잘해…
- 박수홍♥김다예 딸, 이름은 박재이..'57cm·4.9kg' 폭풍 성장 (…
- [공식] 박현호♥은가은, 동거설 사실이었다..2025년 4월 결혼..'신…
- 탕웨이, 훌쩍 큰 딸 썸머 공개…모녀의 동화 같은 주말 일상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