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확정...결혼 2년 만에 남남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티아라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의 이혼이 법적으로 확정됐다.
21일 뉴시스에 따르면 전날 서울가정법원은 지연과 황재균이 제기한 이혼 사건 조정을 성립시켰다.
다만, 연예인이나 유명 운동선수 등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는 이혼 사건인 경우 대리인만 출석해도 되는 '조정' 방식으로 이혼을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홍진혁 기자] 그룹 티아라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의 이혼이 법적으로 확정됐다.
21일 뉴시스에 따르면 전날 서울가정법원은 지연과 황재균이 제기한 이혼 사건 조정을 성립시켰다. 양측은 재산분할 등에 대해 합의한 것으로 보이나 자세한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전날 열린 조정기일에는 두 사람 대신 소송대리인만 법원에 출석했다. 소송대리인들은 장시간에 걸쳐 조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이혼은 크게 협의이혼과 재판상 이혼 두 가지 방법으로 분류된다. 통상 부부가 이혼에 합의한 경우 협의이혼을 할 수 있으며, 합의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법원의 재판으로 이혼하는 재판상 이혼을 거행한다.
다만, 연예인이나 유명 운동선수 등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는 이혼 사건인 경우 대리인만 출석해도 되는 '조정' 방식으로 이혼을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혼 전문 변호사인 이인철 변호사(법무법인 리)는 "협의 이혼을 하게 되면 두 사람이 함께 법원에 출석해야 하므로 대중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조정은 비공개에다가 소송대리인만 출석해도 된다. 그렇기에 연예인이나 재벌들은 전략적으로 조정을 통한 이혼을 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5일 지연의 소송대리인 측은 "양측은 서로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하여 별거 끝에 이혼에 합의하고 절차 진행을 위해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접수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지연 역시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려 죄송하다"며 "서로 합의합에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지연과 황재균은 열애 6개월 만인 지난 2022년 2월 결혼을 발표하고 같은 해 12월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지난 6월 25일 JTBC '최강야구'에 출연중인 이광길이 KNN 라디오 방송 중 "황재균 이혼 한 것 아느냐"며 최근 황재균의 부진의 이유를 이혼으로 해석했다. 이후 이들은 지속적으로 별거설, 이혼설에 휘말리기도 했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 지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