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M, 우크라이나에 5억5000만원 규모 농기계 3차 기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기계 업체 TYM(002900)은 우크라이나에 5억 5000만 원 규모의 농기계를 추가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지난 8일 '우크라이나-한국 국회 협의회' 공동 의장을 맡고 있는 드미트로 프리푸텐 우크라이나 국회의원과 타라스 페둔키브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 경제 담당 서기관 등 의원단이 TYM 용산 사옥에 방문하면서 성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농기계 업체 TYM(002900)은 우크라이나에 5억 5000만 원 규모의 농기계를 추가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김도훈 TYM 대표와 김호겸 글로벌사업본부장,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가 참석했다.
기증 품목은 농작업을 비롯해 전쟁 피해 복구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트랙터와 작업기 20세트 및 유지보수용 부품이다. 양측은 기증식을 통해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대한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기증은 지난 8일 '우크라이나-한국 국회 협의회' 공동 의장을 맡고 있는 드미트로 프리푸텐 우크라이나 국회의원과 타라스 페둔키브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 경제 담당 서기관 등 의원단이 TYM 용산 사옥에 방문하면서 성사됐다.
의원단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협력을 위한 담화를 통해 추가 지원을 요청했으며 TYM은 인도적 차원에서 화답해 이번 3차 기증을 결정했다.
TYM은 2022년 농기계 업계 최초로 우크라이나에 기증을 시작한 이후 매년 기증을 이어오며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2022년 4억 원 상당의 트랙터 10대와 약 1억 원의 현금을 기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4억 원 규모의 트랙터와 작업기 14세트를 기증했다.
이번 3차 지원까지 누적 기증액은 약 13억 원을 넘었으며 기증된 제품은 전쟁 피해가 큰 지역의 농작업, 건설, 공사 등 도시 정비 작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고현정, 어린 시절 아들과 함께 한 사진 공개? 볼뽀뽀 옛 사진 [N샷]
- "김수현 군인 시절 '10대 김새론' 아닌 아이돌 출신 여배우와 3년 연애"
- 뒤돌아 달려가 60대 여성 얼굴에 주먹질…수원역 무차별 폭행남 충격[영상]
- 文, 김정숙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 공유하며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 중국인 여성, 제주 시내버스서 담배 뻑뻑…제지하자 창밖에 꽁초 '휙'[영상]
- 50대 고참, 회식자리서 아들뻘 후배에 소주병 '퍽'…회사는 피해자 해고
- "다 찌를까봐 젓가락·연필도 숨긴다"…일본도 살해범에 재소자들도 벌벌
- '이혼' 티아라 지연, 여행 함께 한 훈남은 누구? [N샷]
- '결혼' 서동주, 흰 티에 청바지만 입어도 '불륨 몸매' 끝판왕 [N샷]
- '남편 구속' 성유리, 홈쇼핑으로 전격 복귀…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