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계 최고 미인은 '덴마크의 타일비그'[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미인 대회 중 하나인 '미스 유니버스 2024'에서 덴마크 대표 빅토리아 키예르 타일비그(21)가 우승을 차지했다.
17일(현지시각) CNN, US매거진 등 외신 매체에 따르면 16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레나에서 열린 '제73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타일비그가 120명이 넘는 경쟁자를 모두 물리치고 최종 우승자로 호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홍주석 인턴 황준선 기자 =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미인 대회 중 하나인 '미스 유니버스 2024'에서 덴마크 대표 빅토리아 키예르 타일비그(21)가 우승을 차지했다.
17일(현지시각) CNN, US매거진 등 외신 매체에 따르면 16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레나에서 열린 '제73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타일비그가 120명이 넘는 경쟁자를 모두 물리치고 최종 우승자로 호명됐다.
덴마크 대표가 이 대회 우승을 차지한 것은 타일비그가 처음이며, 그녀는 20년 만에 이 대회에서 우승한 금발 소유자라는 기록도 갖게됐다.
2위는 나이지리아의 치디마 아데치나, 3위는 멕시코의 마리아 페르난다 벨트란이 차지했다.
이날 열린 본선 행사는 예선을 거쳐 살아남은 30명이 다양한 주제의 각 무대를 통과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됐다.
30명의 참가자는 화려하게 장식된 국가별 의상을 뽐냈으며 이를 통과한 준결승 진출자들은 심사위원들 앞에서 수영복 차림으로 몸매를 과시했다.
수영복 심사를 통과한 12명은 이브닝 가운 콘테스트를 펼쳤고, 최종 5인은 리더십, 회복력 등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문을 받으며 교양을 시험받았다.
타일비그는 '미스 유니버스가 가져야 할 필수 자질'을 묻는 말에 "미스 유니버스는 공감과 행동의 상징이어야 한다"며 "세상의 도전에 귀 기울이고 자신만의 플랫폼을 활용해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야 한다"고 답했다.
이어 "동물이든 지지자가 필요한 사람이든 소외된 존재를 옹호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또 '누구도 당신을 평가하지 않는다면 지금과는 어떻게 다르게 살겠는가'라고 묻는 말에는 "아무것도 바뀔 것은 없다. 저는 매일을 살아갈 뿐이다"라며 시청자들에게 "당신이 어디에서 왔든 계속 싸우라. 이 자리에 선 저는 변화를 원하고, 역사를 만들고 싶기에 오늘 밤에 그렇게 할 것이다"라고 하고 싶은 말을 정리했다.
타일비그는 기업가이자 댄서이며 동물권 옹호자로 알려졌다.
그녀는 남덴마크 지역에서 태어나 수도 코펜하겐에서 자라며 불과 16세에 속눈썹 연장 사업을 시작했다. 대학에서 경영학과 마케팅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는 보석 업계에 종사하며 다이아몬드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또 타일비그는 프로 댄서이자 댄스 강사로도 활동한다.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춤은 항상 나의 탈출구였고, 스스로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방법이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seok@newsis.com, hw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작년부터 광고 0건…'혼외자 출산' 위약금 물어주나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오정연 "오토바이 100㎞ 달리다 사고…기억 사라져"
- "번호 줘도 될까"…정우성, 여성과 나눈 DM 유출
- 300억 VS 7억…정우성, 혼외자 선택은 이혼 재산분할 리스크?
- 주진우 "한동훈 가족 명의 글, 일 평균 2개…여론조작 아냐"
- "정우성·문가비 양육비 소송하면 역대 최고 판결날 수도"
- 정우성이 쏘아올린 비혼 출산 이슈…댓글 설왕설래
- 이소영 의원, 정우성 지지 "아이 위한 혼인 유지는 편견"
- 정우성 스킨십 사진 제보자 "9월 강남역 사진점에서 주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