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별과제 필수품에도 생성형 AI가”… 진화하는 ‘워드·PDF’ 파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041020)는 LG AI 연구원과 초거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 문서편집 소프트웨어 개발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워드, 한글, PDF 등 문서 소프트웨어 '오피스'(Polaris Office)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LG AI 연구원의 초거대 AI 언어모델 '엑사원'을 자사의 문서 소프트웨어에 적용해 문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거대 인공지능 활용해 문서 기능 효율화 계획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폴라리스오피스(041020)는 LG AI 연구원과 초거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 문서편집 소프트웨어 개발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워드, 한글, PDF 등 문서 소프트웨어 ‘오피스’(Polaris Office)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LG AI 연구원의 초거대 AI 언어모델 ‘엑사원’을 자사의 문서 소프트웨어에 적용해 문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현재 양사가 협력하고 있는 문서 솔루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기술검증(PoC)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배경훈 LG AI 연구원장은 “폴라리스오피스와 협력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엑사원 기반의 기업간거래(B2B) 솔루션을 개발한다면 국제 기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AI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 엔진을 기반으로 보안성과 함께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접목할 수 있는 문서 솔루션을 개발해 일반고객, 기업, 공공기관에 공급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채팅, 문서 질의 및 요약, 이미지 생성 및 분석 등 기능을 탑재한 AI 에이전트 ‘AI NOVA’는 세계 최대 ICT 융합 전시회인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김세연 (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