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레이븐2’ ‘올해를 빛낸 게임’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레이븐2'가 구글플레이 선정 '2024 올해를 빛낸 게임'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은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통해 이용자에게 최상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 게임에게 주어진다.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 PC 플랫폼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멀티 디바이스 게임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은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통해 이용자에게 최상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 게임에게 주어진다.
MMORPG ‘레이븐2’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양대 마켓 매출 TOP3에 오른 바 있다.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 PC 플랫폼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멀티 디바이스 게임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2024’ 작품 접수
이번 공모전은 19일부터 12월 30일까지 모바일 혹은 PC 플랫폼 기반의 창작 게임을 접수한다.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혹은 10인 이내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상금 규모는 총 4000만원으로 대상 1팀에 2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 10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 5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유망 게임 개발자 발굴과 지원이라는 공모전 취지에 맞게 수상자에게는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인 ‘하이브’ 무상 제공한다.
응모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지원서와 게임 기획서, 게임의 특징과 개성을 잘 보여주는 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컴투스는 추후 1차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프로토타입 빌드 제출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의 2차 심사를 진행하고, 1, 2차 심사 결과를 종합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무협 모바일 MMORPG ‘천년 어게인’ 첫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에는 무림대회와 장비 제련 재주조 시스템, 일일 퀘스트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무림대회는 같은 서버에 속한 2명의 이용자가 랜덤으로 매칭되어 전투를 벌이는 PvP 콘텐츠로, 승패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플레이 시 획득한 포인트로 매시즌마다 순위가 산정되고 시즌 종료 후 순위에 따른 무훈과 칭호 등 특별한 보상이 제공되기 때문에 상위권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다양한 무공을 사용하는 ‘천년 어게인’만의 색다른 전투 방식을 활용했다.
일 최대 3회까지 지정된 장소에 위치한 NPC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비합전서가 추가된다.
창왕석, 금강석, 호정석 등 제련 보석을 사용하여 장비 속성을 강화시키는 장비 제련에서 속성을 초기화할 수 있는 장비 제련 재주조 시스템이 도입됐다.
아울러 첫 번째 정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상이 지급된다.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는 일일 퀘스트 비합전서 참여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참여 인증 이벤트와 무림대회 4행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