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히라이' 5년 체제 마침표...강동훈 감독, 최승민 코치, '데프트', '베릴' '표식' 계약 종료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가을잔치에 참가하지 못한 결과에 대한 KT의 선택은 전면 개편이었다.
2020시즌부터 5년간 팀의 지휘봉을 잡았던 강동훈 감독을 비롯해 최승민 코치와 계약을 종료했다.
KT는 19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2025시즌 선수단 개편 발표에 앞서 2024 선수단과 계약 종료를 공개했다.
'히라이' 강동훈 감독, '슈프림' 최승민 코치, '코멧' 임혜성 코치, '데프트' 김혁규, '베릴' 조건희, '표식' 홍창현, '함박' 함유진과 계약 종료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2024년 가을잔치에 참가하지 못한 결과에 대한 KT의 선택은 전면 개편이었다. 2020시즌부터 5년간 팀의 지휘봉을 잡았던 강동훈 감독을 비롯해 최승민 코치와 계약을 종료했다. 아울러 최근 2년 재계약을 발표한 '비디디' 곽보성을 제외한 다른 주전 멤버들 역시 계약이 종료됐다.
KT는 19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2025시즌 선수단 개편 발표에 앞서 2024 선수단과 계약 종료를 공개했다. '히라이' 강동훈 감독, '슈프림' 최승민 코치, '코멧' 임혜성 코치, '데프트' 김혁규, '베릴' 조건희, '표식' 홍창현, '함박' 함유진과 계약 종료를 발표했다.
2023 롤드컵 8강 멤버들이 '비디디' 곽보성을 제외하고 대거 이탈하면서 2024시즌을 맞이했던 KT는 2022 롤드컵 우승을 일궜던 '데프트' 김혁규, '표식' 홍창현, '베릴' 조건희를 영입하면서 대권을 도전했다.
스프링 시즌과 서머 시즌 내내 강팀을 잡고, 약팀에게 패하는 극심한 기복으로 인해 고전을 거듭한 KT는 2024 롤드컵 한국 대표 선발전 마지막 라운드까지 경기에 임했지만, 아쉽게 풀세트 접전 끝에 2-3으로 패하면서 시즌을 종료했다.
2024 롤드컵에 진출한 LCK팀들이 모두 균0형지출제도(샐러리 캡) 이상으로 예산을 집행했지만, 이하로 예산을 꾸렸던 KT는 투자 대비 결과에 대해 냉정하게 평가했다. KT의 선택은 전면 재개편이었다.
지난 5년간 이어오던 '히라이' 강동훈 감독 체제의 마침표를 찍은 KT가 과연 2025 선수단은 어떤 모습으로 공개할지 기대해본다. / scrapper@osen.co.kr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