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자율주행 규제 완화” 트럼프에 퓨런티어, 20%대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는 소식에 퓨런티어 주가가 장 초반 23% 급등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블룸버그 통신은 18일(현지 시각) 트럼프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를 교통부의 최우선 과제로 삼을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자율주행에 대한 규제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해온 테슬라 주가도 밤사이 5.62%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는 소식에 퓨런티어 주가가 장 초반 23% 급등했다. 퓨런티어가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카메라를 제조하기 때문이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퓨런티어는 오전 10시 1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3200원(12.40%) 상승한 2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퓨런티어는 전일 종가(2만5800원)보다 높은 2만6100원으로 장을 시작, 한때 3만1750원(23.06%)을 찍기도 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블룸버그 통신은 18일(현지 시각) 트럼프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를 교통부의 최우선 과제로 삼을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자율주행이 가능하려면 자동차가 인간 운전차처럼 스스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카메라, 라이더, 레이더, 초음파 센서 등 다양한 센서가 필요하다.
자율주행에 대한 규제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해온 테슬라 주가도 밤사이 5.62% 상승했다. 대표적인 라이다(레이저 기술) 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과 스마트레이더시스템도 장초반 12.36%, 11.41% 상승한 후 소폭 하락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담대 연장하려면 7500만원 상환하라”… 2금융 대출 옥죄기에 서민만 ‘시름’
- [비즈톡톡] 빅테크 AI 인재 모셔가는 中… MS·구글 출신도 ‘차이나 리턴’ 창업
- 트럼프 관세 인상은 제 발등 찍기? “美 소비자 부담 늘고 車 산업 타격”
- 호텔 vs 성심당…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 열렸다
- 포장 이사로 800억원? 백종원 이어 연예인 수백억 주식부자 노리는 조영구
- 성과급 시즌 앞둔 두산 직원, ‘황금일두’ 향방에 관심
- “그래도 서울보다 싸다”… 비싼 분양가에도 경기지역 청약 흥행
- [법조 인사이드] 2000억 사기범, 청담동 아파트·롤스로이스·비트코인 숨겨 두고 있었다
- [단독] 與野 상속세 ‘배우자 공제한도’ 5억→10억 합의
- 늦어지는 K2 폴란드 2차 계약… 현지선 “비싸다” 여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