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승’ 한국, 1차전 복수 나선다 ‘팔레스타인 완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반환점을 돈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앞서 한국은 지난 9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3차 예선 1차전 팔레스타인과의 경기에서 졸전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에 한국이 반환점을 돈 3차 예선 6차전에서 팔레스타인을 클린시트 끝에 꺾을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반환점을 돈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한국이 지난 1차전의 복수를 할 수 있을까.
한국은 19일(이하 한국시각) 밤 11시 요르단 암만에 위치한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과 3차 예선 B조 6차전 원정경기를 가진다.
현재 한국은 3차 예선 반환점인 5차전까지 4승 1무 승점 13점으로 B조 선두에 올라 있다. 승점 8점의 요르단과 이라크에 크게 앞선 모습.
이제 한국은 지난 1차전에서 무승부의 치욕을 안긴 팔레스타인을 잡고 사실상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겠다는 각오다.
앞서 한국은 지난 9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3차 예선 1차전 팔레스타인과의 경기에서 졸전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현재 전쟁 중으로 자국에서 경기를 치르지 못한 약체에게 한 골도 넣지 못하며 승점을 헌납한 것. 이에 홍명보호 2기는 큰 우려를 자아냈다.
하지만 한국은 이후 4경기에서 4연승 행진을 거두며, 사실상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을 마무리 짓고 있는 단계. 이제 1차전 무승부에 대한 복수를 할 때다.
분위기는 좋다. 한국은 최근 쿠웨이트와의 3차 예선 5차전에서 3-1로 승리했다. 또 부상으로 한동안 이탈한 주장 손흥민도 복귀했다.
이에 한국이 반환점을 돈 3차 예선 6차전에서 팔레스타인을 클린시트 끝에 꺾을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다. 그만큼 전력 차이가 크다.
이 기세가 이어질 경우, 팔레스타인에게 어렵지 않게 승리를 거둘 수 있을 전망.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이날 밤 11시 열린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에일리♥최시훈, 내년 4월20일 결혼 “가수 활동은 꾸준히” (전문)[공식]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고현정 얼굴 무너짐 찾을 수 없네, ‘나이 탓 인간들 보고 있나’ [DA★]
- 이승기, 가족 연 끊고 출가→삭발 감행한 과정 공개 ‘대만족’ [DA★]
- 이장우, 배우 은퇴하고 귀농? 1200평 땅 농사 근황 (시골마을 이장우)
- 갈 곳 읽은 고현정 해임당했네…려운과 재기할까 (나미브)
- 기안84, 뉴욕에서 쓰러진 채 발견…죽음의 다리 마주 (나혼자산다)
- 이현주 “혀 절단 사고→정신병원·사이비, 10억 벌던 나인데” (특종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