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 2024 한국에너지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너지 산업발전과 효율 향상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에너지 사용 환경개선과 재생에너지 산업 고도화 등 국가 에너지정책에 부응한 기업·기관을 시상하고 있다.
기보는 탄소중립 실현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기보 넷제로+ 2030' 비전을 수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이 2024 한국에너지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너지 산업발전과 효율 향상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에너지 사용 환경개선과 재생에너지 산업 고도화 등 국가 에너지정책에 부응한 기업·기관을 시상하고 있다. 기보는 탄소중립 실현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기보 넷제로+ 2030' 비전을 수립했다. 독자적인 탄소가치평가와 K택소노미에 기반한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원으로 녹색금융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박주선 기보 전무는 “기보는 저탄소 혁신을 위한 탄소가치평가와 K택소노미 기반 녹색금융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 탄소중립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탄소중립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파사용료 징수액 절반, 전파사업과 무관한 곳에 썼다
- 현대차, 내달 첫 'EREV' 프로토타입 제작…美 IRA 폐지 대응 '시동'
- 쿠팡, '로켓그로스' 수익화 시동…내년부터 비용 세분화
- [김종면의 K브랜드 집중탐구] 〈25〉코베아, 버너 하나에서 시작된 아웃도어 라이프
- [G20 브라질]尹 “韓에게 美·中은 선택의 문제 아니다”
- 3분기 은행 순이익 6.2조원으로 소폭 감소···누적 이자이익은 '역대 최대'
- “오야, 내 계좌는”…보이스 피싱범 뒷목 잡게 할 'AI 할머니'
- “하늘에서 돈이 내려와요”…태국 사원서 벌어진 일 [숏폼]
- '06년생' 트럼프 막내아들 배런, 벌써부터 인기몰이… 기념품까지 나왔다
- 美 ITC “BOE, 삼성디스플레이 특허 침해” 예비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