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영, 극적으로 홍콩오픈 출전..김주형도 한 달 만에 샷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2승의 조우영이 극적으로 아시안투어 홍콩오픈 출전권을 획득했다.
조우영은 오는 21일부터 홍콩의 홍콩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아시안투어 홍콩오픈(200만 달러) 출전 명단에 극적으로 이름을 올렸다.
시즌을 끝낸 뒤 조용히 휴식 중이던 조우영은 홍콩 오픈에 이어 12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시리즈 PIF 사우디 인터내셔널(총상금 500만 달러)에 출전해 아시아 정상급 선수들과 샷대결을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서 휴식하다 19일 홍콩으로 급히 출국
김주형, 제네시스 챔피언십 이후 한 달 만에 출격
김홍택, 함정우, 문경준 등 아시아 정복 나서
조우영은 오는 21일부터 홍콩의 홍콩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아시안투어 홍콩오픈(200만 달러) 출전 명단에 극적으로 이름을 올렸다. 대기 명단에 있던 조우영은 출전자 중 한 명이 빠지면서 행운의 기회를 잡았다. 국내에 머물던 조우영은 19일 오전에 급히 홍콩행 비행기를 타고 날아갔다.
조우영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골프 단체전 금메달 획득 후 프로로 전향했다. 지난해 골프존 오픈에서 아마추어 신분으로 프로 무대 첫 승을 거둔 조우영은 올해 10월 더채리티 클래식에서 정상에 올라 프로 데뷔 후 첫 승을 차지하며 통산 2승을 거뒀다. 우승 뒤 동아회원권그룹 공동 2위, 시즌 최종전으로 열린 KPGA 투어 챔피언십 공동 4위 등 상승세를 이어갔다. 시즌을 끝낸 뒤 조용히 휴식 중이던 조우영은 홍콩 오픈에 이어 12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시리즈 PIF 사우디 인터내셔널(총상금 500만 달러)에 출전해 아시아 정상급 선수들과 샷대결을 이어간다.
조우영은 “기회가 찾아온 만큼 좋은 결과를 내보겠다”고 다짐한 뒤 홍콩으로 출발했다.
지난달 한국에서 열린 DP월드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에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한 김주형은 약 한 달 만에 우승에 도전한다.
김주형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데뷔 이전 아시안투어에서 먼저 활동했다. 2019년 11월 파나소닉 인디아 오픈에서 처음 우승했고, 2022년 싱가포르 인터내셔널에서 통산 2승을 거뒀다.
함정우와 김홍택, 고군택, 문경준, 조민규, 정찬민, 옥태훈, 엄재웅, 이승택, 이태훈, 배용준, 김영수, 이정환, 황중곤, 왕정훈 등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