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초점] 팬심이라는 가면 쓴 범죄자들…故 송재림 사망에 드리운 사생팬 그림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故(고) 송재림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생전 그를 지속적으로 괴롭혀 왔다는 일본인 사생팬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해외 사생팬의 범죄 행위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해외에서 K-콘텐츠 인기가 상승하면서 국적을 불문한 사생팬의 피해가 늘고 있다.
이러한 사생팬들의 행위는 명백한 범죄이며, 소속사 측의 강경 대응에도 불구하고 스타들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故(고) 송재림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생전 그를 지속적으로 괴롭혀 왔다는 일본인 사생팬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해외 사생팬의 범죄 행위도 증가하는 추세다.
송재림은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의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점심 약속을 했던 친구가 송재림의 거주지를 방문했다가 숨진 송재림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한 일본인 사생팬이 그를 집요하게 괴롭혀 온 사실이 확산했다. 특히 송재림의 지인들까지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그의 개인 정보 및 사생활 관련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유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생팬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K-콘텐츠 인기가 상승하면서 국적을 불문한 사생팬의 피해가 늘고 있다.
또한, 트와이스 나연은 독일 국적의 남성에게 지속적인 스토킹 피해를 입었다. 그는 트와이스 멤버의 라이브에도 등장해 나연에게 만남을 요구하는가 하면, 트와이스와 같은 비행기에 탑승해 접근을 시도하기도 했다.
이러한 사생팬들의 행위는 명백한 범죄이며, 소속사 측의 강경 대응에도 불구하고 스타들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이러한 행위가 결국 비극적인 사건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이제 사생팬 문제는 더 이상 일부 악성 팬의 개인 일탈로 치부하기 어렵게 됐다. 법적 처벌의 강화 등과 같은 강력한 제도 개선이 시급해 보인다.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송재림, 日 사생팬에 괴롭힘 당했나...계정 삭제 후 잠적
- 더보이즈 선우, 비상계단 숨은 사생팬에 폭행 피해…"무관용 원칙, 강경 대응"
- 뉴진스 ‘Hype Boy’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 돌아온 이정재·이병헌 '오징어 게임' 시즌2…포스터 공개
- [Y현장] 이브 “이달소 공백기, 쇠사슬 묶인 기분…10년 같았던 1년”
- [속보]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불구속 기소
- "네 남자친구가 되고 싶어"…여경에 문자 보낸 부산경찰청 경정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단독] 연이율 5천%에 가족관계증명서까지...검경 단속 비웃듯 불법 사채 활개
- 안보리에서 미·러 정면 충돌...UN 내부에서 '한국식 휴전' 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