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스타트업, 해외서 기술력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 지역 스타트업 12개사가 'CES 2025 혁신상' 13개를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CES 2024에 이어 2년 연속 10개 이상의 인천 스타트업들이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디지털 헬스 등 8개 분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 지역 스타트업 12개사가 ‘CES 2025 혁신상’ 13개를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CTA)는 매년 CES 개막에 앞서 출품된 제품 가운데 혁신성이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인천의 스타트업 12개사는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 스마트시티 등 총 8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AI 기반 용종 검출 솔루션을 출품한 ‘비바이노베이션’의 경우 AI 부문과 인간 안보 부문에서 혁신상을 동시에 받았다.
혁신상 수상 기업은 △이엠시티㈜(모바일 관제 서비스 비디앱) △㈜버시스(인공지능 기반 사용자 인터랙션 음악감상 솔루션) △㈜지브레인(임플란트형 무선 전자약 의료기기) △㈜누비랩(유아동 영양분석 AI 솔루션) △㈜큐링이노스(AI 테니스 파트너 로봇) △㈜비바이노베이션(실시간 인공지능 내시경 용종 검출 및 암 예측 모델) △㈜일만백만(NO 카메라 영상제작 AI) △㈜일리아스AI(후각 AI 기반 소지품 및 수화물 내 반입금지 물품 탐지 솔루션) △㈜더넥스트에이아이(관광, 물류 스마트 디지털트윈 자동화 서비스 SaaS 제공) △㈜테솔로(로봇 핸드 그리퍼) △㈜아이핀랩스(딥러닝 기반 실내외 측위 기술을 이용한 실시간 위치 모니터링 솔루션) 등이다.
이 기업들은 인천스타트업파크(송도국제도시 내)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진출 및 실증 지원 사업, CES 혁신상 컨설팅 등의 도움을 받았다. 수상 제품은 CES 20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내년 1월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도시 르네상스, 미래 도시를 구현하다’라는 주제로 도시의 미래 비전과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서 인천경제자유구역을 홍보한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CES 2024에 이어 2년 연속 10개 이상의 인천 스타트업들이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학 전환 몸살’ 동덕여대 “철회 어렵다…불법점거 책임 물을것”
- [사설]헌재, 방통위, 특별감찰관… 빈자리 메워 일하게 해야
- ‘李 변호의 장’ 된 野최고위, PPT 띄우며 “엉터리 판결” 난타
- 러 크렘린궁, 美 에이태큼스 허용에 “불에 기름 부어” 반발
- 트럼프, ‘불법이민자 추방에 軍동원 계획’ SNS글에 “사실이다” 댓글
- 감사원, ‘文정부 사드배치 고의 지연’ 정의용 등 4명 수사요청
- “병장보다 적다” 논란된 하사 월급, 내년엔 200만원으로 인상
-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명태균 “김여사에 윤한홍 인선 안된다고 조언…바로 尹에 전화하더라”
- 형제애로 마련한 400억…감사 전한 튀르키예[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