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도의회 ‘여수세계섬박람회 활성화 특위’ 출범 외
[KBS 광주]전라남도의회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섬 박람회 활성화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전남도의회는 섬 박람회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여수 출신 최무경 의원을, 부위원장에 최동익 의원을 선출했습니다.
섬 박람회 특위는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에 필요한 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도의회 차원의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자 구성됐습니다.
순천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확대
순천시가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대상을 기존 65세에서 55세로 확대합니다.
이번 확대 시행으로 순천시에서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55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접종 비용은 4만 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무료입니다.
순천시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하루 100명만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여수시, 여수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집중 단속
여수시가 다음 달까지 여수사랑상품권 부정 수취와 불법 환전, 결제 거부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합니다.
여수시는 한국조폐공사 시스템에서 확인된 이상 거래 흔적과 불법 거래 의심 신고를 바탕으로 가맹점과 대행 금융기관 등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부정 유통하다가 적발되면 최대 2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여수시, 공사대금 체불 방지 ‘클린페이’ 도입
여수시가 공사대금 체불을 막는 이른바 '클린페이'를 도입합니다.
여수시는 오늘(18) 신한은행과 교보증권 등관 함께 차세대 전자적대금지급체계, '클린페이'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여수시는 클린페이가 도입되면 공사업체의 부도, 파산과 상관없이 건설근로자의 임금과 하도급 대금 등이 안정적으로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층간소음 신고에 흉기 협박…“물도 못 내려요”
- 민주당, 명태균 녹취 공개…“윤한홍 경남도지사 출마 막아”
- 임신부도 있는데 시멘트 바닥 근무…발암물질 우려도
- [이슈콘서트] 연말정산 절세! 11월에 ‘이것’ 부터 챙겨라
- ‘재택근무’ 유튜브 제작진도 근로자 첫 인정…법원 “최저임금 줘야”
- [단독] 가짜 토지주 앞세워 분양사기?…50억 챙긴 시행사 대표
- “손 묶여 마약 투여 당해”…김나정이 밝힌 당시 상황 [이런뉴스]
- 목도리·패딩으로 꽁꽁 싸맨 출근길…서울 첫 영하권
- 동덕여대 학생회장 “과격해진 시위, 비민주적 학교 때문…한달 전부터 소문” [이런뉴스]
- 트럼프와 UFC 본 머스크 ‘화기애애’…인사개입에 “두렵다”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