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 물순환 선도 도시 준공 외
[KBS 대구]안동시가 K-water와 함께 추진한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오늘 준공식을 열었습니다.
안동시는 지난 2천16년 환경부의 물순환 도시에 선정된 이후 8년 간 41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빗물이 자연적으로 흡수·저장되는 시스템을 조성했습니다.
먼저, 안동시청과 음식의 거리에는 투수 블록을, 탈춤공원에는 천톤 규모의 저류조를 설치했고, 도로변에는 식물재배 화분 7천3백여 곳과 침투트렌치 170곳을 조성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심 내 불투수면적률과 비점오염원 저감, 빗물 침투량 연간 31만톤 증가 등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파묘’ 장재현 감독, 모교 대영고서 특강
영화 '파묘'의 장재현 감독이 오늘 모교인 영주 대영고등학교에서 맞춤형 직업 특강을 했습니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우리아이 희망설계 프로젝트 사업'으로 마련된 오늘 특강에서 장감독은 후배들과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직업 특강의 사회는 역시 대영고등학교 출신인 개그맨 이상훈이 맡았습니다.
의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특별 이벤트
의성군은 다음 달 14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연말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에 의성군에 10만 원 이상을 기부한 뒤 답례품 신청을 완료하면, 매일 다섯번, 열다섯번, 스물다섯 번째 기부자 3명을 추첨해 의성사과 3kg을 추가 증정합니다.
당첨자는 다음 달 17일 이후 개별 통보됩니다.
봉화군, 럼피스킨 방제 램프 신청 접수
봉화군이 오는 29일까지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내년도 럼피스킨 방제램프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럼피스킨 방제램프는 축사 내에 설치하는 전기램프로 빛의 파장을 이용해 모기 유입을 차단하는 기기입니다.
지원단가는 램프 한 개당 9만4천원으로, 축사면적 20제곱미터 당 1개 기준으로 최대 50개까지 지원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층간소음 신고에 흉기 협박…“물도 못 내려요”
- 민주당, 명태균 녹취 공개…“윤한홍 경남도지사 출마 막아”
- 목도리·패딩으로 꽁꽁 싸맨 출근길…서울 첫 영하권
- [뉴스in뉴스] 홍명보호, 월드컵 본선 가능성 99.7%…프리미어12 4강 좌절
- [이슈콘서트] 연말정산 절세! 11월에 ‘이것’ 부터 챙겨라
- [단독] 가짜 토지주 앞세워 분양사기?…50억 챙긴 시행사 대표
- “손 묶여 마약 투여 당해”…김나정이 밝힌 당시 상황 [이런뉴스]
- 동덕여대 학생회장 “과격해진 시위, 비민주적 학교 때문…한달 전부터 소문” [이런뉴스]
- 트럼프와 UFC 본 머스크 ‘화기애애’…인사개입에 “두렵다” [이런뉴스]
- [영상] 한화 새 유니폼 모델 장진혁 전격 KT행…보호 명단에 없던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