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이재명 징역형 선고에 “DJ는 죄 있어서 사형선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행유예 선고와 관련해 "김대중이 죄가 있어 사형선고 받았나"라고 지적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1980년 신군부의 내란음모조작으로 사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특히 정 최고위원은 "오히려 이재명 체제는 더 공고해졌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더 똘똘 뭉쳐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과 맞서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선거법 1심 선고에 대해 조만간 항소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행유예 선고와 관련해 "김대중이 죄가 있어 사형선고 받았나"라고 지적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1980년 신군부의 내란음모조작으로 사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정 최고위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죽이기는 결코 성공하지 못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정 최고위원은 "오히려 이재명 체제는 더 공고해졌다.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더 똘똘 뭉쳐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과 맞서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은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고 덧붙였다.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자는 망하고 하늘의 뜻에 순종하는 자는 흥하니 천명을 어기지 말라는 의미다.
한편 이 대표는 선거법 1심 선고에 대해 조만간 항소할 것으로 전해졌다. 형사 재판은 선고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항소를 제기해야 한다.
이 대표는 15일 선고 직후 법정에서 나와 "기본적인 사실인정부터 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결론"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검찰은 판결문을 검토한 뒤 항소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원칙적 입장을 내놨다.
임정환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명계 움직이면 내가 당원들과 함께 죽일 것”…최민희 ‘극언’
- 13세와 동거하며 34회 성관계 유튜버…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동덕여대 사태에 이준석 “비문명” 일갈
- ‘송혜교 닮은 꼴’ 25세女 전투헬기 조종 소위 근황
- “실재하는 UFO 미국 정부가 은폐” 전직 해군 주장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 “이 과일, 다 치워주세요”…스웨덴 장관이 고백한 ‘공포증’ 뭐길래
- “낮에는 경제학 강사, 밤에는 AV 배우” 미녀 강사의 비밀
- “신의 사제, 신의 종” 민주 이해식이 이재명 사진에 붙인 글
- “서울여대는 룸살롱이 아니다”…여대생들은 왜 학교를 래커로 물들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