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여성농업인, 김장철 맞아 이웃사랑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도내 여성농업인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장 행사를 통해 온정을 나눴다.
충남도는 18일 도청 북문 야외광장에서 '2024년 여성농업인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농업인 충남도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 지사와 도의원, 한국여성농업인 충남도연합회 임원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여성농업인 충청남도연합회는 이날 담근 김치 1800㎏과 떡국용 떡 300㎏을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태흠 지사, 한국여성농업인 충남연합회 김장 행사 동참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도내 여성농업인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장 행사를 통해 온정을 나눴다.
충남도는 18일 도청 북문 야외광장에서 ‘2024년 여성농업인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농업인 충남도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 지사와 도의원, 한국여성농업인 충남도연합회 임원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여성농업인 충청남도연합회는 이날 담근 김치 1800㎏과 떡국용 떡 300㎏을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이듬해 먹거리를 마련하는 김장을 할 때면 마음이 새로워진다"면서 "다 같이 둘러앉아 김장하는 것처럼 2025년에도 이런 모습으로 함께 ‘힘쎈충남’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뉴질랜드·호주 등 농업 선진국 해외 연수 실시 △충전식 운반차 등 편의장비 지원 확대 실시 △특수건강검진 확대 추진 등 여성농업인 대상 사업을 소개하며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농작업 여건 개선 등 지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해외연수, 전문교육에도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징역형에 반격 기회 얻은 與, '김 여사 특검' 방어 가능할까
- 지하철 노사 임금·인력 입장차…파업 초읽기
- [포토기획] 동덕여대' 남녀공학 반대' 시위...다수 여대로 확산되며 '점입가경'
- [오늘의 날씨] '기온 뚝, 서리까지'…아침 최저 영하 6도
- [한일 국경 넘은 음악①] 한국으로 온 J팝, 일본으로 간 K팝
- 구시대적 리더십의 한계…비교되는 YG의 속도[TF초점]
- [강일홍의 클로즈업] TV 돌싱 예능 봇물, '비혼' 또는 '이혼 조장' 경계
- 복지혜택 몰라서 못 받는 일 없게…청소년 한부모 지원 '주목'
- '2인 부회장' 체제 변화 줄까…LG그룹 11월 인사에 쏠리는 눈
- 한동훈 "재정준칙 도입할 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