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서울본부, 中企 협동조합 최고경영자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강원 정선군 파크로쉬 리조트에서 '2024 서울지역 중소기업 협동조합 최고경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은 "세계 경제위기와 불확실성 확대 등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은 만큼 중소기업 리더와 협동조합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뭉쳐 조합 간 협업을 활성화하고,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강원 정선군 파크로쉬 리조트에서 '2024 서울지역 중소기업 협동조합 최고경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복합위기 속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위기 극복과 혁신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중소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 역할을 논의했다.
워크숍에선 소병철 법무법인 김장리 사회공헌위원장이 '변화의 시대, 멋진 리더'를 주제로 특강을 맡았다. 이어진 간담 시간에는 협동조합 간 협업사업 성과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자동차전문정비업협동조합과 서울장갑공업협동조합의 작업용 장갑 공동구·판매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중기 경영 개선을 위한 신규 협업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은 “세계 경제위기와 불확실성 확대 등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은 만큼 중소기업 리더와 협동조합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뭉쳐 조합 간 협업을 활성화하고,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舊 공인인증기관 3곳, 카뱅·금결원 공정위 제소
- 현대차, 내달 첫 'EREV' 프로토타입 제작…美 IRA 폐지 대응 '시동'
- 쿠팡, '로켓그로스' 수익화 시동…내년부터 반품비 받는다
- 삼성전자 살아나자 코스피도 2%대 상승
- 정점 찍은 K조선…내년도 목표는 작게 수익성은 크게
- 김현준 사회보장정보원장 “저출산·초고령, 미래 복지 패러다임 대응 총력”
- 中 전기차 몰려온다…지커·리프모터스도 가세
- [혁신 도약, 스케일업]〈4〉뷰전, 고효율 PDLC 스마트 윈도로 유럽 '도전'
- CJ 경영지원대표에 허민회, ENM 커머스부문 대표에 이선영....그룹 정기인사 단행
- “반도체 새 역사 시작”…삼성전자,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