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가 향하는 곳, 길이 있으라, 네바퀴마다 모터 달린 괴물 제자리서 360도 돌자 탄성

한창호 기자(han.changho@mk.co.kr) 2024. 11. 18. 16: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 코리아)는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지바겐' G-클래스에 전동화 기술을 더한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The all-new Mercedes-Benz G 580 with EQ Technology)'를 공식 출시했다.

디 올 뉴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에디션 원 모델의 가격은 2억39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츠 '디 올 뉴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벤츠의 자존심 담긴 대표 SUV
'오프로더 전설' 전기차로 만나
네 바퀴 개별모터서 587마력
1회 충전으로 최대 392㎞ 주행
탄소소재로 배터리 안전 확보
선출시 한정판은 2억3900만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 코리아)는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지바겐' G-클래스에 전동화 기술을 더한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The all-new Mercedes-Benz G 580 with EQ Technology)'를 공식 출시했다.

벤츠 코리아는 한정판 모델인 '에디션 원(EDITION ONE)'을 올해 먼저 선보이고, 일반 모델은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가운데 가장 긴 역사를 지닌 모델 시리즈 중 하나인 G-클래스는 1979년 탄생한 이래 자동차 마니아 사이에서 '꿈의 차'로 불리며 오프로드의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는 라인업이다. 2023년 5월에는 글로벌 누적 생산 50만대를 돌파한 바 있다.

디 올 뉴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사다리형 프레임 구조를 유지하면서 기존의 독립식 전륜 서스펜션과 더불어 새롭게 개발된 견고한 후륜 강성 차축의 조합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오프로드 콕핏, 차량 전면 하부의 가상뷰를 통해 운전자에게 오프로드 주행에 확신을 더해주는 투명 보닛도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탑재된다.

여기에 전동화 차량 특화 사양과 기능을 도입해 오프로드 주행에 혁신적인 기능을 더했다. 차량 4개 각 바퀴 가까이에 위치한 개별 제어 전기모터는 각각 146.75hp의 출력으로 최대 587hp의 힘을 발휘한다. 차량 하부에는 사다리형 프레임에 결합돼 차량의 무게중심을 낮춰주는 118kWh 용량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국내 인증 기준 최대 392㎞의 1회 충전 복합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 하부 패널은 오프로드 주행 중 지면 충격 시 배터리에 물리적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높은 강도의 탄소 복합소재로 만들어졌다.

또 오프로드 주행 시 회전 반경을 크게 줄여주는 'G-스티어링(G-STEERING)'과 좁거나 막다른 길에서 유턴이 필요할 때 차량을 제자리에서 회전시키는 'G-턴(G-TURN)', 운전자가 지형 대처에 집중하는 동안 최적의 추진력을 유지해주는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등 혁신적인 주행 기능을 선보인다.

디 올 뉴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최대 35도 경사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며 내연기관 모델보다 150㎜ 더 깊은 850㎜의 강물까지 도하할 수 있다.

특히 신차 출시 한정 모델인 에디션 원(EDITION ONE)은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와 소재로 더욱 특별한 만족감을 선사하며 국내에서는 70대만 한정 판매된다.

또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터치 조작이 가능한 12.3인치 운전자·미디어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시스템, 키리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 편의장치는 기본 제공된다.

킬리안 텔렌 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45년이 넘는 동안 오프로더의 리더 역할을 해온 G-클래스가 전동화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또 한 번 혁신을 이뤄냈다"며 "특히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에디션 원 모델을 먼저 선보이면서 국내 팬들에게도 최상의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디 올 뉴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에디션 원 모델의 가격은 2억39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한창호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