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전도 '지단' 황인범 기대↑...홍명보호 5연승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바짝 다가선 축구 대표팀이 내일(19일)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A매치 5연승에 도전합니다.
특히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지단'으로 치켜세운 황인범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손흥민 / 축구 대표팀 주장 : 진짜 오늘 지단! 지단! 진짜 지단 영상을 봤는데 인범이 생각이 났어.]
[배준호 / 축구 대표팀 공격수 : 대표팀에서 골을 넣고 소속팀에서 못 넣고 대표팀에서 또 골을 넣었어요. (대표팀) 기운이 조금 좋은 게 아닐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바짝 다가선 축구 대표팀이 내일(19일)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A매치 5연승에 도전합니다.
특히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지단'으로 치켜세운 황인범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이대건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중원 사령관 황인범이 뒤에서 대각선으로 길고 정확하게 공을 넘겨주고, 원톱 오세훈이 헤더로 첫 번째 골망을 흔듭니다.
[오세훈 / 축구 대표팀 최전방 공격수 : 깜짝 놀랐어요. 크로스! 깜짝 놀라서 '어 뭐야!' 하면서 들어갔던 거 같은데 사실 너무 좋은 크로스라….]
후반에는 중앙에서 쿠웨이트 수비수 사이로 공을 정확하게 찔러줘 배준호의 쐐기골까지 돕습니다.
쿠웨이트전에서 멀티 도움을 기록한 황인범은 경기 내내 왕성한 활동량으로 탁월한 공수 조율 능력을 맘껏 보여줬습니다.
주장 손흥민이 황인범을 프랑스 축구 '전설' 지단에 빗댄 이유입니다.
[손흥민 / 축구 대표팀 주장 : 진짜 오늘 지단! 지단! 진짜 지단 영상을 봤는데 인범이 생각이 났어….]
A매치 5연승을 노리는 홍명보호는 팔레스타인과의 경기에서도 황인범 발끝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습니다.
지난 9월 홍명보호에 '굴욕의 무승부'를 안긴 만큼 확실한 설욕을 위해선 황인범의 공수 조율 능력이 필수입니다.
팔레스타인전에선 오세훈 또는 오현규를 원톱으로 세우고 '손흥민-이재성-이강인'이 이룬 기존 2선 공격 라인에 어떤 변화를 줄 지가 관심인데,
핵심은 최근 A매치 3경기에서 1골에 도움 2개를 기록한 배준호를 언제, 어떻게 활용할 지입니다.
[배준호 / 축구 대표팀 공격수 : 대표팀에서 골을 넣고 소속팀에서 못 넣고 대표팀에서 또 골을 넣었어요. (대표팀) 기운이 조금 좋은 게 아닐까….]
올해 A매치 마지막 경기를 앞둔 축구 대표팀.
일단 5연승으로 마침표를 찍고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향한 7부 능선을 확실히 넘겠다는 각오입니다.
YTN 이대건입니다.
영상편집 : 오훤슬기
화면제공 : 쿠팡플레이
YTN 이대건 (dg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송재림, 日 사생팬에 괴롭힘 당했나...계정 삭제 후 잠적
- 더보이즈 선우, 비상계단 숨은 사생팬에 폭행 피해…"무관용 원칙, 강경 대응"
- 뉴진스 ‘Hype Boy’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 돌아온 이정재·이병헌 '오징어 게임' 시즌2…포스터 공개
- [Y현장] 이브 “이달소 공백기, 쇠사슬 묶인 기분…10년 같았던 1년”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학생 시위로 최대 54억 피해"...동덕여대, 변상은 누가?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