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유도대회' 대전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시체육회·대전광역시유도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하는 '2024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유도대회'가 16일과 17일 이틀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개최됐다.
18일 대전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대회는 총32팀(초등부 9팀, 중등부 12개팀, 고등부 11개팀) 2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선의에 경쟁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시체육회·대전광역시유도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하는 '2024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유도대회'가 16일과 17일 이틀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개최됐다.
18일 대전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대회는 총32팀(초등부 9팀, 중등부 12개팀, 고등부 11개팀) 2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선의에 경쟁을 펼쳤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는 학생선수(천동초, 대성중, 명석고)와 일반학생이 한 팀이 돼 선수들의 교류의 장과 유도 종목의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대회가 됐다.
사전경기날인 16일에는 ‘오늘은 국가대표랑 내가 주인공’으로 김찬영, 김하윤, 이준환 유도 국가대표선수의 사인회와 일대일 강습을 진행했으며 대회당일인 17일은 ‘반짝반짝 빛나는 너’라는 폐유리, 폐타일을 이용한 나만의 컵받침, 냄비받침을 만드는 등 문화행사 또한 풍성한 대회였다.
대회결과로는 초등부 우승 드림관평, 준우승 올림탄방, 3위 한판승, 중등부 우승 반석유도관 중딩, 준우승 올림픽 중2, 3위 절반승, 고등부 우승 대전유도관A, 준우승 무적한성, 3위 지리산 팀이 입상했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 회장은 "청소년들의 체육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을 통한 스포츠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스포츠정신의 함양으로 사회적 공동체 구성에 올바른 리더십이 발휘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징역형에 반격 기회 얻은 與, '김 여사 특검' 방어 가능할까
- 지하철 노사 임금·인력 입장차…파업 초읽기
- [포토기획] 동덕여대' 남녀공학 반대' 시위...다수 여대로 확산되며 '점입가경'
- [오늘의 날씨] '기온 뚝, 서리까지'…아침 최저 영하 6도
- [한일 국경 넘은 음악①] 한국으로 온 J팝, 일본으로 간 K팝
- 구시대적 리더십의 한계…비교되는 YG의 속도[TF초점]
- [강일홍의 클로즈업] TV 돌싱 예능 봇물, '비혼' 또는 '이혼 조장' 경계
- 복지혜택 몰라서 못 받는 일 없게…청소년 한부모 지원 '주목'
- '2인 부회장' 체제 변화 줄까…LG그룹 11월 인사에 쏠리는 눈
- 한동훈 "재정준칙 도입할 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