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 베이스,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성료 "파트너십 확대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핀테크기업 카본베이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및 ESG 종합 박람회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2024 ESG-ECO EXPO KOREA) 참가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카본베이스는 홍콩 소재 시드 단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후, 핀테크, 소프트웨어를 사업 분야로 하여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탄소 회계 도구를 제공해 ESG 경영을 원하는 기업들의 지속 가능성 전략을 최적화하며 ESG 보고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론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글로벌 핀테크기업 카본베이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및 ESG 종합 박람회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2024 ESG-ECO EXPO KOREA) 참가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카본베이스는 홍콩 소재 시드 단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후, 핀테크, 소프트웨어를 사업 분야로 하여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탄소 회계 도구를 제공해 ESG 경영을 원하는 기업들의 지속 가능성 전략을 최적화하며 ESG 보고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론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대표 제품은 글로벌 기후 레지스트리(Global Climate Registry)로, 탄소 배출 및 생물 다양성에 대한 레지스트리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동시에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을 하고 이를 측정하여 수익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람회를 마친 카본베이스는 이후 이어진 ESG 관련 기업과의 미팅을 통해 MOU 체결 동의를 얻은 바 있으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카본베이스는 20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최종 선발기업 40개 팀 중 하나이며, 해당 프로그램 액셀러레이터인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보육 지원의 하나로 본 박람회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프로그램으로, 1:1 멘토링 및 투자 유치, 연구 지원 등 글로벌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욕 강해 이별…하루 13번 가능, 다자연애 원해" 서장훈 만난 경찰의 고백
- 신혼 2개월 남편 "클럽 갔지만 난 먼저 나왔다" 당당…시모는 "웃어넘겨라"
- 김병만 "부모님, 교사인 재혼녀와 결혼 반대…난 판단력 흐려" 발언 눈길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스토킹 무서워 부산서 서울 이직…오피스텔까지 찾아와 보복 살인한 남친
- 수의 입고 삭발 유아인 "배우로서 큰 타격 감내" 선처 호소
- 조여정 "눈앞에서 송승헌·박지현 베드신 민망했냐고? 집중했을 뿐"
- 에일리, 3세 연하 '솔로지옥'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 "평생 함께"
- 조여정·성시경, 13년 전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어색했지만"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