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美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 단독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자율주행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단독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베어로보틱스와 최근 '배터리 셀 공급 계약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년부터 인공지능(AI) 기반 서빙 로봇 '서비 플러스',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카티' 등 베어로보틱스의 서비스 및 산업용 로봇에 2170(지름 21㎜·길이 70㎜) 원통형 배터리를 단독 공급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자율주행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단독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베어로보틱스와 최근 ‘배터리 셀 공급 계약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년부터 인공지능(AI) 기반 서빙 로봇 ‘서비 플러스’,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카티’ 등 베어로보틱스의 서비스 및 산업용 로봇에 2170(지름 21㎜·길이 70㎜) 원통형 배터리를 단독 공급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배터리는 알루미늄을 적용한 고품질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양극재를 사용하는 한편, 고유의 특허 기술인 세라믹 코팅 안전성 강화 분리막(SRS)을 적용해 배터리 안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베어로보틱스는 구글 엔지니어 출신 하정우 대표가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베어로보틱스는 세계 최초로 서빙 로봇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100% 자율주행 시스템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지영 기자 goodyoung17@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세와 동거하며 34회 성관계 유튜버…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비명계 움직이면 내가 당원들과 함께 죽일 것”…최민희 ‘극언’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 “낮에는 경제학 강사, 밤에는 AV 배우” 미녀 강사의 비밀
- 동덕여대 사태에 이준석 “비문명” 일갈
- “실재하는 UFO 미국 정부가 은폐” 전직 해군 주장
- ‘대지진 전조’ 3개월 전 발견됐던 산갈치…美 캘리포니아서 또 발견
- “이 과일, 다 치워주세요”…스웨덴 장관이 고백한 ‘공포증’ 뭐길래
- 이재명 “난 죽지 않는다” vs. 진중권 “죽는 건 주변 사람들…”
- [단독]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아프리카TV 여성 BJ에 협박당해…8억 원 뜯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