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ICT콤플렉스, '2024 글로벌 웰테크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ICT콤플렉스는 오는 27일 '2024 글로벌 웰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 글로벌 웰테크 컨퍼런스는 글로벌 사회복지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동향을 공유하고, 소셜 임팩트 기술 소개와 실증사례를 발표하는 행사이다.
NIPA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여러 국가 복지분야의 디지털 전환 흐름과 특성을 이해하고, 복지 현장에 필요한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해 글로벌 협력 기회를 찾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ICT콤플렉스는 오는 27일 '2024 글로벌 웰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 글로벌 웰테크 컨퍼런스는 글로벌 사회복지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동향을 공유하고, 소셜 임팩트 기술 소개와 실증사례를 발표하는 행사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2019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아 정보통신기술(ICT) 개발자 양성과 취·창업 등을 지원하는 ICT콤플렉스를 운영 중이다.
ICT콤플렉스는 매년 사회·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 맞춤형 소프트웨어(SW)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 개발물 발굴과 현장 시범 적용 및 사업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행사 1부 강연은 글로벌 사회복지 분야 디지털 활용 동향을 주제로 △김용득 성공회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폴 밀러 Bethnal Green Ventures CEO △찰리 챈 Caritas HK Service Head △윈니 응 와이만이 Project Manager가 강연을 맡았다.
2부 발표 세션은 '디지털 전환 우수 제품·서비스 및 적용 사례 소개'로 ICT콤플렉스에서 진행하는 SW개발 경진대회(피우다프로젝트) 수상작을 포함한 우수 제품·서비스를 소개한다.
NIPA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여러 국가 복지분야의 디지털 전환 흐름과 특성을 이해하고, 복지 현장에 필요한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해 글로벌 협력 기회를 찾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차전지·AI도 보조금 지원법 만든다
- 美 매체 “엔비디아 AI칩 '블랙웰' 서버 과열 문제”…공급 지연 가능성
- [단독]국내에 바이오 中企 전용 3D익스피리언스랩 세계 첫 구축
- '트럼프 초밀착' 머스크, 행정부 구성도 관여?… “공동 대통령인가”
- 한동훈 “이재명 재판 모니터링 TF 신설”
- “카톡에서도 프라다 산다”…선물하기에 신규 입점
- LG엔솔,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로봇 분야 확장”
- 머스크, 오픈AI 소송에 MS도 추가해 싸움 키워…“시장 독점” 주장
- “바이든, 러시아 본토 공격 미사일 제한 해제…사거리 80→305km”
- 경북대, 600℃까지 견디며 액상 성형이 가능한 초내열 수지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