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제19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사람들이 더 나은 AI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 기술 연구 및 개발에 꾸준히 노력하고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음을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산업과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AI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산업과 교육 현장의 디지털·인공지능 전환에 기여
스타트업, 대학 등의 AI 연구 환경 개선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제19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은 기관 맞춤형 AI 교육 플랫폼 ‘엘리스LXP’로 교육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기업과 대학, 대학원 등의 AI 연구개발에 최적화된 ‘엘리스클라우드’를 개발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클라우드 기반 가상 실습 환경을 구현한 엘리스LXP는 주요 대기업, 대학교, 정부 기관 및 전국 초·중·고교 등 4300여곳의 AI 교육에 사용되고 있다. 아울러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시제품)을 제작하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사업에 참여한 후 출판사와 협업해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사람들이 더 나은 AI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 기술 연구 및 개발에 꾸준히 노력하고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음을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산업과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AI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연 (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