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52 EV’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52 EV'로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 2024' 제품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윈터크래프트 WP52 EV는 기존의 겨울용 타이어를 개조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다.
타이어 옆면에는 눈이 내리는 풍경과 눈꽃 결정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윈터크래프트 WP52 EV···조용한 드라이빙, 내마모성 강화
금호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52 EV’로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 2024’ 제품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윈터크래프트 WP52 EV는 기존의 겨울용 타이어를 개조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다. 3D 블록 설계 기술로 눈길 제동력을 극대화했고 흡음 기술을 적용해 소음을 최소화했다.
타이어 옆면에는 눈이 내리는 풍경과 눈꽃 결정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혁신적인 핵심 미래 기술을 연구·개발해 상상을 현실로 실현하는 과정에 고객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세와 동거하며 34회 성관계 유튜버…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 “비명계 움직이면 내가 당원들과 함께 죽일 것”…최민희 ‘극언’
- “낮에는 경제학 강사, 밤에는 AV 배우” 미녀 강사의 비밀
- “실재하는 UFO 미국 정부가 은폐” 전직 해군 주장
- ‘대지진 전조’ 3개월 전 발견됐던 산갈치…美 캘리포니아서 또 발견
- 동덕여대 사태에 이준석 “비문명” 일갈
- 이재명 “난 죽지 않는다” vs. 진중권 “죽는 건 주변 사람들…”
- “이 과일, 다 치워주세요”…스웨덴 장관이 고백한 ‘공포증’ 뭐길래
- [단독]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아프리카TV 여성 BJ에 협박당해…8억 원 뜯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