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 백광산업 찾아 '원스톱119지원단' 소방컨설팅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새만금 산업단지 내 이차전지·반도체 공정 소재 생산업체인 주식회사 백광산업을 방문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안전 확보 및 효율적 민원 처리를 위한 각 단계별 컨설팅이 꼼꼼히 진행됐으며, 전북소방본부는 이 자리에서 기업 관계들과의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강경호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새만금 산업단지 내 이차전지·반도체 공정 소재 생산업체인 주식회사 백광산업을 방문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해 11월부터 도입된 '원스톱119지원단' 서비스의 일환이다.
이 서비스는 도내 기업의 획기적 경영환경 개선을 목표로 복잡하고 긴 시간이 소요되는 소방 관련 인허가 민원 개선을 위해 전북자치도소방본부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다.
컨설팅에서 다뤄진 내용은 ▲설계도면 변경 여부 검토 ▲공사현장 임시소방시설 설치 안내 ▲용접·용단 등의 작업 시 화재감시자 배치 ▲공장 증축 시 사전 도면검토제 활용 등이다.
특히 안전 확보 및 효율적 민원 처리를 위한 각 단계별 컨설팅이 꼼꼼히 진행됐으며, 전북소방본부는 이 자리에서 기업 관계들과의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오숙 전북소방본부장은 "지역 산업의 안전성 강화는 곧 지역 경제 활성화의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들의 체계적인 소방안전 관리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uke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병재, '러브캐처4' 이유정과 열애하나…한소희 닮은꼴
- 정영한 "김대호와 촬영 불편했다…마음 멀어질까 걱정"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이경진, 건강이상설 "청력 이상 숨 안 쉬어져"
- "남성의 날 맞아"…타월 하나 '달랑' 걸친 女 광장서 댄스(영상)
- 김범수, 11세 연하 아내 첫 공개 "전지현 닮았다"
- '61세' 이봉원 "사교육비만 月 150만원"
- 송중기, 로마에서 태어난 딸 사진 공개…"예쁜 공주님"
- 김범수, 11세연하 부인 첫 공개 "미모 빛나"
- "남편 유전자 아깝다" 자녀 9명 여성…7조 상속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