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美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 단독 공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베어로보틱스와 '배터리 셀 공급 계약 및 기술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베어로보틱스는 구글 엔지니어 출신 하정우 대표가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로봇 기반의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내년부터 '서비 플러스',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Autonomous Mobile Robot) 카티' 등 베어로보틱스가 생산하는 서비스 및 산업용 로봇에 원통형 배터리(2170)를 단독 공급하고, 향후 기술 협력 등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베어로보틱스는 이번 배터리 공급 계약 및 기술 협력을 계기로 향후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 양사의 경쟁력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베어로보틱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본격적으로 로봇 시장을 공략해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로봇과 선박,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비전기차 산업 영역으로 제품 및 고객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균형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권가, 삼성전자 바닥 다졌다…"하방 지지선 형성"
- 철도노조 태업 시작…수도권 전철 5~20분 지연
- "육아기 단축 근무가 뭔가요?"…근로자 3분의 1 몰라
-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에 지난달 주식발행 590% 늘어
- 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무섭게 퍼지는 '이 병'
- "패스트푸드는 독극물" 케네디 주니어...트럼프 옆에선 햄버거 들고 사진
- 한동훈 "비효율적 재정운용 막아야…재정준칙 도입 필요"
- 내수부진發 고용한파에 판매직 11만명 급감…절반이 청년층
- 美4대 PEF 아폴로, 한국사무소 개설…이재현 대표 선임
- 코스피 연이은 추락에…김병환 "적극적인 수급 안정 조치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