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물류 자율주행 로봇에 2170 원통형 배터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베어로보틱스와 '배터리 셀 공급 계약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내년부터 베어로보틱스가 생산하는 서비 플러스,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카티 등 서비스·산업용 로봇에 원통형 배터리 '2170'을 단독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양산 서비스·물류용 로봇에 배터리 단독 공급
안전성 강화 등 기술 리더십으로 로봇 시장 공략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한다.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신사업인 로봇 분야에서도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베어로보틱스와 ‘배터리 셀 공급 계약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내년부터 베어로보틱스가 생산하는 서비 플러스,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카티 등 서비스·산업용 로봇에 원통형 배터리 ‘2170’을 단독 공급한다. 또 향후 기술 협력 등 구체적 협업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베어로보틱스는 구글 엔지니어 출신 하정우 대표가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최초로 서빙 로봇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고 한국, 일본, 북미 등 20개 국에서 사업을 활발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베어로보틱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로봇 시장을 공략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로봇과 선박,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비 전기차 산업 영역으로 제품 및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의 일환이다.
서비스 로봇은 소비자의 일상 생활과 밀접한 공간에서 활동하는 특성상 고도의 안전성을 요구 받는다.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배터리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알루미늄을 적용한 NCMA 양극재를 사용하고 세라믹이 코팅된 안전성 강화 분리막(SRS)으로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로봇은 AI, 자율주행 기술 등의 발전과 함께 서비스 및 주요 산업 영역 전반에서의 활용도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경쟁력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해철 기자 s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결하기 위해 나와, 잘 말씀드리겠다'…쯔양, 구제역 재판서 직접 입 연다
- 김준수, 'BJ 협박'에 입 열었다 '5년간 괴롭힘…나 외에 6명 피해자 존재'
- '마사지 받는데 커튼 열어'…태국 마사지숍 생중계 막은 업주 폭행한 '어글리 코리안'
- 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게 구타당했다…차에 위치 추적기도 '충격'
- 100명 초대했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 올린 부부에게 무슨 일이
- 수억원짜리 '핑크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화물차…'가장 아름다운 사고'라 칭송받는 사연
- “저 마약했어요”…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경찰 조사 결과 마약 양성
- '건강검진 때 이 검사는 굳이'…의사도 말리는 '돈 날리는' 항목 뭐길래?
- '야구공 하나가 61억원?'…오타니 50호 홈런공, 일본 아닌 '이곳'서 볼 수 있다
- “이영애와 김건희 여사 친하다” 보도한 유튜버…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