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전쟁준비 완성에 총력"...'핵 강화' 띄우며 미국 향해 목소리 [지금이뉴스]
YTN 2024. 11. 18. 09:4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 무력을 한계 없이 강화하고 전쟁준비 완성에 총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 14일과 15일 평양에서 열린 조선인민군 제4차 대대장·대대정치지도원대회 이틀 차 행사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핵 무력 강화노선은 이미 우리에게 있어서 불가역적인 정책으로 된 지 오래이며 이제 남은 것은 지금 당장에라도 핵 무력이 전쟁억제의 사명과 제2의 사명을 수행할 수 있게 더욱 완벽한 가동태세를 갖추는 것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미국 주도의 군사동맹이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포괄하는 넓은 범위로 확대되고 있다며 유사시 미제와 추종국가 군대들이 유엔이 아니라 나토와 같은 군사동맹의 간판을 쓰고 한반도 지역에 버젓이 나타난다고 해도 이상할 것이 하나도 없을 상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미국 대선 이후 미국을 향해 직접 비판 목소리를 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자 : 이종원
AI앵커 : Y-GO
자막편집 : 정의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태권도장 학대' CCTV 복원에 엄마 오열..."다시는 반복되지 않기를"
- [단독] "싱글맘 사망 전 경찰에 알렸다"...'불법 추심' 신속 수사 방침 무색
- 삼성전자 임원들, 올해 자사주 158억 원 매입
- NYT "바이든,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
- 이스라엘 폭격에 헤즈볼라 대변인 아피프 사망
-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기소..김혜경 기소유예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어 몸수색... 알고 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앵커리포트]
- 이재명 추가 기소..."해도 해도 너무해" vs "법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