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3588억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총 사업비 3588억 원 규모의 경기도 안산시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 사업을 수주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7일 열린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정비사업은 총 3588억 원 규모다.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7923억 원을 달성했으며 연말까지 △방화3구역 △전농9구역 도시정비사업 수주를 추진해 약 1조5000억 원을 웃도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호선 고잔역 도보권 위치
현대엔지니어링이 총 사업비 3588억 원 규모의 경기도 안산시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 사업을 수주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7일 열린 고잔연립2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정비사업은 총 3588억 원 규모다.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76번지 일원 5만5807㎡의 부지를 지하 3층~지상 29층, 7개동, 1025가구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로 신축한다.
사업지는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고잔역 도보권에 위치하며 신안산선, GTX-C, 인천발 KTX 개통이 예정돼 있다. 또 인근에 고잔초, 단원중, 단원고 등 교육시설과 화랑호수, 중앙공원 등 녹지 인프라가 있으며 백화점 및 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져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서광아파트 리모델링 사업’과 9월 서울 동작구 ‘사당5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하반기 연속 수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7923억 원을 달성했으며 연말까지 △방화3구역 △전농9구역 도시정비사업 수주를 추진해 약 1조5000억 원을 웃도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옥상 공간을 살린 커뮤니티와 주변 공원과 연계된 조경시설 등 주민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설계로 수주 경쟁력을 높였다”며 “조합원과 입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결하기 위해 나와, 잘 말씀드리겠다'…쯔양, 구제역 재판서 직접 입 연다
- 김준수, 'BJ 협박'에 입 열었다 '5년간 괴롭힘…나 외에 6명 피해자 존재'
- '마사지 받는데 커튼 열어'…태국 마사지숍 생중계 막은 업주 폭행한 '어글리 코리안'
- 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게 구타당했다…차에 위치 추적기도 '충격'
- 100명 초대했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 올린 부부에게 무슨 일이
- 수억원짜리 '핑크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화물차…'가장 아름다운 사고'라 칭송받는 사연
- “저 마약했어요”…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경찰 조사 결과 마약 양성
- '건강검진 때 이 검사는 굳이'…의사도 말리는 '돈 날리는' 항목 뭐길래?
- '야구공 하나가 61억원?'…오타니 50호 홈런공, 일본 아닌 '이곳'서 볼 수 있다
- “이영애와 김건희 여사 친하다” 보도한 유튜버…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