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 이창용, ‘사랑을 그린 화가들’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슨트 이창용이 집필한 '사랑을 그린 화가들'이 18일 출간됐다.
'사랑을 그린 화가들'에서는 세계적 화가 7인의 작품 속으로 들어가 그들이 자신만의 색채로 화폭에 남긴 강렬한 사랑의 흔적을 엿본다.
이 책은 화가들의 사랑과 아픔, 외로움과 상실의 감정을 생생하게 담은 작품을 접하고 그 속에 숨겨진 뒷이야기와 현대의 해석까지 다채로운 관점으로 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도슨트 이창용이 집필한 ‘사랑을 그린 화가들’이 18일 출간됐다. ‘사랑을 그린 화가들’에서는 세계적 화가 7인의 작품 속으로 들어가 그들이 자신만의 색채로 화폭에 남긴 강렬한 사랑의 흔적을 엿본다.
이 책은 화가들의 사랑과 아픔, 외로움과 상실의 감정을 생생하게 담은 작품을 접하고 그 속에 숨겨진 뒷이야기와 현대의 해석까지 다채로운 관점으로 전한다. 또한 화가의 생애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풍성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까지 더해져 독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한편 책을 집필한 저자 이창용은 루브르·바티칸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등에서 활동한 실력 있는 도슨트다. 최근 tvN ‘벌거벗은 세계사’, JTBC ‘톡파원 25시’, MBC ‘일타 강사’, ‘선을 넘는 녀석들’, MBN ‘신들의 사생활 2’, SBS ‘과몰입 인생사 2’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을 친숙하고 대중적인 분야로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