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몰입형 XR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은 '2024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의 XR 기술이 국가 디지털 산업 혁신에 공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수상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지지와 지원을 바탕으로 XR 기술을 고도화해 대한민국이 ICT 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우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 및 브랜드 ‘디지털 전환(DX)’ 성공적 수행
몰입형 XR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은 ‘2024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기술 개발 및 융복합 활용으로 국가 디지털 강국 실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올림플래닛은 자사 확장현실(XR)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혁신 및 경쟁력 제고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림플래닛은 고용량의 3D 데이터 경량화 및 웹 기반 스트리밍 기술을 자체 개발해 주요 기업 및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DX)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건설 부동산 시장에서 ‘몰입형 XR 견본주택’을 선보이며 기존 오프라인 주택전시관에는 건립되지 않은 단위세대 모형까지 간편하게 확인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요 기업-브랜드의 쇼룸, 팝업스토어 등을 XR 공간으로 전환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대학생까지 맞춤형 ‘몰입형 콘텐츠’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경험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예비 사회적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가문화유산을 XR로 구현하며 K콘텐츠를 통한 문화 교류에도 앞장서고 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의 XR 기술이 국가 디지털 산업 혁신에 공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수상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지지와 지원을 바탕으로 XR 기술을 고도화해 대한민국이 ICT 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우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지난 7월 중기벤처부 주관 ‘2024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됐으며 5월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결하기 위해 나와, 잘 말씀드리겠다'…쯔양, 구제역 재판서 직접 입 연다
- 김준수, 'BJ 협박'에 입 열었다 '5년간 괴롭힘…나 외에 6명 피해자 존재'
- '마사지 받는데 커튼 열어'…태국 마사지숍 생중계 막은 업주 폭행한 '어글리 코리안'
- 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게 구타당했다…차에 위치 추적기도 '충격'
- 100명 초대했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 올린 부부에게 무슨 일이
- 수억원짜리 '핑크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화물차…'가장 아름다운 사고'라 칭송받는 사연
- “저 마약했어요”…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경찰 조사 결과 마약 양성
- '건강검진 때 이 검사는 굳이'…의사도 말리는 '돈 날리는' 항목 뭐길래?
- '야구공 하나가 61억원?'…오타니 50호 홈런공, 일본 아닌 '이곳'서 볼 수 있다
- “이영애와 김건희 여사 친하다” 보도한 유튜버…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